거대한 시장을 형성 중인 라면시장은 국내 내로라 하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대격전장이다.이처럼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상당수 업체들이 원가절감 차원에서 값싼 원료 사용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주)지웰라이프의 감자라면 '오감도'는 그러나 그 반대의 길을 가고 있는 제품이다. 소비자들의 건강을 중시하는 이 회사는 100% 토종 농산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화학조미료를 쓰지않았을 뿐만 아니라 해조칼슘, 특허기술로 만든 해산물 추출 식이섬유 등을 첨가한 기능성 라면을 선보인 것이다.
이 제품은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밀가루가 아닌 토종 감자 분말을 주원료로 하여 만들어 다른 라면들처럼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호응이 높다. 해산물에서 추출해 낸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현대인들이 특히 부족하기 쉬운 섬유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3월 시판을 시작한 이 제품은 타사 제품에 비해 비교적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월 평균 10억여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고, 최근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지로의 수출도 적극 추진 중이다. (02)926-433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