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통·음료업계 여행경품 등 "여름 산타 마케팅" 우와, 공짜휴가 떠나볼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통·음료업계 여행경품 등 "여름 산타 마케팅" 우와, 공짜휴가 떠나볼까

입력
2003.06.27 00:00
0 0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 왔다. 하지만 싸늘하게 식은 경기 때문에 여름 휴가를 포기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렇다고 일년에 꼭 한 번 찾아오는 황금 휴가 시간을 집 안에서만 마냥 보낼 수는 없는 일이다. 휴가비로 고민한다면 유통업체와 제조사들이 실시하는 여름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여름 시즌을 앞두고 각 업체들은 매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여느 해보다 파격적인 경품과 공짜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있다.유통업계 공짜 여행 푸짐

올해 들어 심각한 매출 부진에 허덕이는 유통업계들은 여름 비수기 타개책으로 해외 여행권, 호텔·콘도 숙박권, 여름 캠프 개설, 휴가비 제공 등의 다양한 경품으로 내걸며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4일부터 13일까지 전 점포에서 '바겐세일 행운잔치'를 연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괌 네오팔레스(4박5일) 여행권 10쌍, 별자리캠프(2박3일) 70가족, 제주 라마다 호텔 숙박권(2박3일) 20쌍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서울 6개점은 7월 세일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10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하얏트 호텔 숙박권을,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워커힐 수영장 이용권(이상 102매)을 주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그랜드마트는 7월 15일부터 열흘간 서울 및 수도권 5개 점포에서 '바캉스 시즌 맞이 경품대축제'를 연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설악산, 치악산 등 유명 콘도를 2박3일간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애경백화점 구로점은 내달 5일까지 5만원 이상 구입시 100만원 상당의 여행비(1명)와 캐리비언베이 4인 가족이용권(2명)을 탈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백화점 압구정점도 내달 20일까지 외식업체와 함께 5만원 이상 구매자중 추첨을 통해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 2인 무료 식사권을 나눠준다. 앞서 22일 끝난 롯데백화점 여름 바캉스 경품 행사에는 20만명이 몰리는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음료·제과업체들도 바캉스 경품 가세

음료, 제과 업체들도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공격적인 경품 행사에 뛰어들고 있다. CJ내추럴 에어는 자사 상품 구매자에게 서울 특급 호텔 패키지 이용권, 쉐라톤 워커힐 수영장 이용권, 공포 영화 티켓(이상 2인 기준)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현대약품 식품사업부는 '2003 미에로글로벌 캠프'를 개장, 자사 제품인 미에로화이바 병 뚜껑 안에서 행운의 당첨권을 찾은 고객 160명에게 8박9일간의 유럽 배낭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웅진식품은 비타민 음료인 '내사랑유자C' 출시를 기념해 내달 20일까지 엽서나 온라인(www.wjfood.co.kr) 응모 고객에게 공짜 크루즈 여행을 보내주는 '사상 초유의 내사랑 대축제'를 실시한다.

롯데칠성은 8월 31일까지 고객 중 50명을 추첨, 싱가포르 빈탄 4박5일 여행권을 제공하는 '펩시 빈탄 캠프'를 연다. 펩시콜라 1.5리터 페트병 뚜껑 안쪽에 쓰인 '펩시 빈탄 캠프'라는 글자를 찾는 고객에게 행운이 돌아간다.

코카콜라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1.5리터 병 뚜껑 30만개의 선물을 숨겨 놓고 최신형 에어컨(100대), 주방개조(100가구), 양문형 냉장고(100대), 드럼세탁기(100대) 등 푸짐한 경품을 주는 '시원한 여름 만들기' 행사를 연다.

농심은 큰사발 제품 뚜껑에 인쇄된 로고를 7월 26일까지 보내온 중고생 200명을 2박3일간 강원도 여름 캠프에 초대하는 행사를 연다.

온라인 홈쇼핑몰도 경쟁

인터넷 쇼핑몰들도 다양한 여름 휴가 행운 경품을 실시하고 있다.

KTF드라마는 신규 고객을 대상 중 10명을 선발해 천혜의 휴양지인 클럽메드 발리로 여름 휴가를 보내주는 '썸머 드라마 페스티발' 행사를 진행한다. 여행권 외에도 골든듀 다이아몬드 펜던트, 마리 프랑스 바디라인 체험권, 고급 선글라스 등의 경품가 무료 제공한다.

CJ몰은 '여행 항공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휴가 계획을 보내오는 회원 중 16명을 선정, 서울 소재 유명 호텔 숙박권을 제공한다. 또 이 달 한달간 CJ몰의 여행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필리핀 세부리조트 3박4일 여행권과 세부 항공권을 증정한다.

인터넷 쇼핑몰인 LG이숍은 30일까지 '여름 휴가비를 챙겨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상품 중 가고 싶은 여행지 한 곳을 정해 홈페이지에 올리면 이중 한명을 추첨해 제주도 왕복항공권(1장), 여름 휴가비 현금 30만원을 제공한다. 또 10만원 여행상품권+적립금 10만원, 5만원 여행상품권+적립금 5만원, 3,000원권 할인쿠폰 등을 303명에게 나눠준다.

인터파크는 30일까지 컴팩 노트북을 구입하면 8명을 추첨해 여행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민관광상품권을 최고 50만원까지 증정한다.

/송영웅기자 heros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