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이용한 여행 준비본격적인 휴가 시즌까지 한 달이나 남았다고 안심하지 말자. 짧은 휴가를 신나게 보내려면 남보다 먼저 준비해야 한다. 특히 외국여행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한두 달 전 항공권 예약은 필수. 인터넷 여행사를 이용하면 국내외 항공권 및 숙박시설, 패키지 여행 상품 등을 PC앞에 앉아 바로 구할 수 있다. 투어익스프레스(www.tourexpress.com), 넥스투어(www.nextour.co.kr), 모두투어(www.modetour.co.kr) 등이 대표적 업체다. 특히 투어익스프레스는 전세계 60개 항공사, 650개 도시 항공편을 직접 비교해 가며 구입할 수 있는 실시간 항공권 통합 예약 서비스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신뢰성 있는 여행 정보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등으로 해외여행이 줄면서 교통 및 숙박, 여행 코스 등을 온라인으로 직접 설계 가능한 '제주여행 만들기'를 찾는 사람이 많다.
여름철 패션 리더로 거듭나기
인터넷에는 여름 패션을 저렴하게 준비하는 방법도 즐비하다. 하프클럽닷컴(www.halfclub.com)은 남녀 캐주얼 및 어린이 옷 이월상품을 최고 70% 세일해 판매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는 톰보이, 코모도, 빔스 아웃피터스, 쿠기, 쌈지 스포츠 등이다. 패션 갤러리를 표방하는 스타일렛(www.stylet.com)에서는 유명 여성의류 브랜드 세일전이 한창이다. 주크, 씨씨클럽, 나이스 클랍 등의 브랜드를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여름 패션 소품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선글라스. 제로마켓(www.zeromarket.com)은 최근 프라다, 샤넬, 페레가모, 아르마니 등 명품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고 40% 할인판매 중이다.
여름 패션에 옷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몸매다. 의료정보 사이트 케어캠프(www.carecamp.com)는 자신의 신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백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전문의들의 비만 다스리기 비법이 케이스별로 간추려져 있다. 커뮤니티도 개설되어 있어 네티즌들의 정보 공유가 활발하다.
여름철 레포츠 즐기기
가벼운 차림으로 야외를 누빌 수 있는 여름은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인라인 스케이팅, 래프팅, 웨이크 보드 등 요즘 인기 있는 레포츠 종목에 입문하려는 사람이라면 인터넷에 즐비한 레포츠 정보 사이트를 꼭 들러보자.
마니아들 사이에는 코오롱스포츠가 운영하는 넥스프리(www.nexfree.com) 사이트의 평이 좋다. 계절 별로 가능한 레포츠 행사 정보가 꼼꼼히 구비돼 있으며, 관련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 숙박 시설 정보도 함께 들어 있어 원스톱으로 레포츠 준비를 할 수 있다는 평가다. 초보자들에게는 동영상 강의 코너가 인기다. 유명 강사들의 종목별 특강이 초급·중급에 나뉘어 준비되어 있다. 넥스프리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혼자 연습 하다가 궁금한 점을 Q& A 게시판에 등록하면 담당 강사가 자세한 답변까지 해준다.
/정철환기자 plomat@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