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앞두고 출시된 한빛소프트의 대작 온라인 게임 '탄트라'가 네티즌들의 높은 기대에 힘입어 공개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급상승 1위를 차지했다. 고대 인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동양적인 정서를 듬뿍 담은 화려한 그래픽이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평이다.무엇보다도 지난 주 가장 큰 이슈는 월드컵 개최 1주년을 맞아 열린 한일전이었다. 월드컵 멤버들이 총출동해 짜릿한 승리를 거둔 이번 '한일전'은 자그마치 6277 계단이나 뛰어오르며 급상승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날 게임 종료 직전 결승골을 기록하며 국가대표팀의 확실한 원톱으로 자리를 굳힌 '안정환'(3592위 상승)의 급상승이 눈부셨다. '월드컵'(311위 상승)도 언론 매체의 1주년 기획 특집과 상암 경기장에서 펼쳐진 평화 콘서트 등 관련 축제들로 사람들의 추억을 일깨우며 동반 상승했다.
안정환과 유승준은 병역과 관련해 희비가 엇갈렸다. 월드컵 16강 진출로 병역 혜택을 받은 안정환은 이날 경기 이후 4주 일정으로 군에 입대해 팬들의 관심을 받았으나, 미국시민권을 취득하며 병역의 의무를 포기했던 가수 '유승준'(3위)은 다시 국내에 입국하려고 했으나 팬들의 지탄과 함께 입국불가 판정을 받았다.
금주의 급상승 인물들은 자신의 처지를 고백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탤런트 '이유진'(4위·사진)은 자신의 아버지가 스페인계 주한미군이라는 사실을 털어놓았고, 탤런트 '김승현'(6위)은 연상의 아내와 세살배기 딸이 있음을 밝혀 놀라움을 주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과 관련한 키워드들도 인기를 누렸다. 변덕스러운 기후에 대비하고자 '날씨'(9위)를 찾는 네티즌이 늘었고, 여름휴가에 대비한 '다이어트'(5위)와 자금마련을 위한 '아르바이트'(전체 10위)도 많이 찾은 검색어였다.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가 유출되면서 공신력에 큰 손상을 입은 '한국산업인력공단'(7위)과 중국의 뉴스와 웹사이트를 한글로 알기 쉽게 번역해주는 '중국웹번역'(8위), 동명의 인기 인터넷 소설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 '옥탑방고양이'(10위)도 금주 네티즌들의 관심사였다.
/엠파스 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