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이로넷(주)(대표 이병걸·www.environet.co.kr)은 2001년부터 해외 환경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 중이다. 환경뉴스·환경정책·비즈니스 등 해외 환경정보와 해외 환경사이트 4,000여 곳을 소개해 국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요즘은 환경기술·외국정책·경영사례·산업동향·기후변화 등에 관한 정보를 신속히 획득하지 않고선 기업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인바이로넷은 바로 이 같은 자료를 발 빠르게 입수,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신속히 제공되는 정보나 심층분석 리포트 등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거나 기업 리스크를 줄이는 길을 찾아내는 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계열사도 주요 고객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최근 환경관련 도서 출판사업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펴낸 '대예측-환경과 비즈니스'는 대기업 등에 500여권이 납품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 교보문고를 통해 시판을 시작했다.
금융업계가 왜 환경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를 다룬 '지속가능한 금융을 향하여'와 일본 선진기업들의 환경경영 사례를 다룬 '지속 가능한 마케팅' 등도 5월, 6월에 차례로 내놓을 예정이다. (02)3437-225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