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A 스트리트 vol.2플랫폼/장르 : PS2/스포츠(농구)
출시일 : 4월24일
가격 : 4만5,000원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농구게임은 NBA 현역 스타들이 모두 출전, 사실성을 높인 'NBA 라이브' 시리즈다. 그러나 이번에 발매되는 'NBA 스트리트' 시리즈는 이와는 좀 달리 '볼거리'를 더 중요시한다. 실내 경기가 아닌 길거리 농구를 소재로 하며, 지금은 은퇴한 NBA 스타들이 등장해 전성기 시절의 기량을 화끈하게 선보인다.
이 게임의 재미는 특히 화려한 개인기를 써 보는 데 있다. 백보드에 맞고 튕겨나오는 공을 다시 차지하는 백 투 파파(Back 2 Papa), 드리블하던 공으로 상대방의 머리를 맞추는 오프 더 히지(Off the Heezy), 환상적인 앨리웁 등을 마음대로 구사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플랫폼/장르 : PC/횡스크롤 MMORPG
정식서비스 시작일 : 4월29일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하면 대체로 '리니지' 식 MMORPG를 떠올린다. 플레이어는 사방으로 넓게 펼쳐져 있는 대륙을 동료와 함께, 또는 혼자서 여행하면 몬스터를 잡고 경험치를 올리고, 임무를 수행한다. 그러나 위젯이 개발하고 넥슨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는 메이플스토리는 이와는 달리 가로 방향으로만 진행하는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오락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 롤플레잉적 요소를 도입한 것으로 보면 된다.
최근 이 게임의 4차 비공개시범서비스를 마친 넥슨은, 아기자기한 게임 그래픽과 손쉬운 게임 조작법, 다양한 아바타 아이템 등의 요소로 인해 여성 게이머들에게 더 사랑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슨은 또 전면 유료화가 아닌 아바타 아이템이나 일부 프리미엄 서비스 위주로 부분 유료화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