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특채 '맞춤교육' 자랑2004학년도에 광운대는 모두 1,894명(정원내 1,755명, 정원외 139명)의신입생을 수시 2학기와 정시에 나누어 모집한다.
총 412명을 모집하는 수시 2학기의 경우 각종 특기자(컴퓨터, 문학, 외국어, 방송연예, 방송진행, 멀티미디어제작, 체육)와 취업자, 학교장 담임교사추천자, 학생회간부 추천자, 학생부성적 우수자, 경찰 소방관 군인자녀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특기자 최저학력기준은 수능 종합 5등급으로 설정했다. 방송연예활동자와취업자는 최저학력제한을 두지 않아 누구든지 자격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학교장 담임교사추천자는 모집단위에 따라서 수능 종합 3등급 혹은 종합4등급을 적용하여 수험생들의 지원기회를 확대했다.
‘가’군과 ‘다’군으로 분할모집하는 정시에는 정원내 1,378명, 정원외농어촌학생 52명과 실업계고교 출신자 52명을 모집한다. 정시 ‘가’군은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 반영하고, ‘다’군은 수능성적 60%와 생활기록부 40%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변환표준점수를 사용하고 인문계열은 언어, 외국어, 사회탐구, 자연계열은 수리, 외국어, 과학탐구 영역을 채택한다. 교차지원은 부분적으로 허용하지만 수능자연계열 응시자가 동일계열에 지원할 때 가산점부여 등 배려가 따른다.
장학금 특전도 대폭 확대했다. 수능 종합 1등급 입학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면제와 매월 50만원 도서비 지급의 특전을 베푸는 등 1/3이 넘는 입학생들에게 각종 장학혜택을 준다.
광운대 김현주 입학홍보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