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CEO포럼 3일 창립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은 3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서비스 CEO 포럼' 창립식을 개최한다.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들의 대표를 중심으로 학계와 언론계 및 금융계 인사들이 참여한 서비스 CEO 포럼은 앞으로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세미나 개최와 정책 입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창립식 후에는 민동석 외교통상부 WTO 서비스협상 정부 수석대표가 정부의 서비스협상 정책을 강연하고, 업종별 대응전략 및 방안에 대한 토론회가 이어진다.
한은, 오늘 통안증권 4조 발행
한국은행이 금리 하락을 막기위해 1일 장기통화안정증권 4조원어치를 발행한다.
한은은 31일 장기채권금리 하락에 대응하기 위해 만기 1년6개월물 2조원, 만기 2년물 2조원 등 총 4조원어치 통안증권을 발행해 1일 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대희기자 dhnam@hk.co.kr
임대보증금 부가세율 인하
국세청은 29일부터 부동산 임대보증금에 대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이자율을 연 4.6%에서 4.2%로 내렸다고 31일 밝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자율이 하락하고 있어 부동산 임대보증금에 대한 부가세 과세표준도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부가세 일반과세자가 사무실 100평을 보증금 1억원과 월세 200만원을 받고 임대할 경우 종전에는 46만원의 부가세를 신고해야 했지만 이제부터는 42만원만 신고하면 된다. 월세에 대한 부가세 10%(일반과세자 대상)는 그대로 유지된다.
이 이자율은 올해 제1기 부가세 예정신고분(2003년 1월1일∼3월31일)부터 적용된다.
/김태훈기자 oneway@hk.co.kr
"그린벨트內 택지지구 합법"
법원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내에 택지개발예정지구를 지정한 건설교통부 정책이 합법적이라는 판결을 내렸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김영태 부장판사)는 31일 최모 씨 등 74명이 "그린벨트를 해제하지도 않고 택지개발예정 지구로 지정한 것은 무효"라며 건교부를 상대로 낸 택지개발예정지구 지정처분 취소 청구소송에서 원고패소 판결했다.
/이진희기자 rive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