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차동시분양 24대1금융결제원은 7일 서울지역 2차 동시분양 1순위 청약접수를 마감한 결과, 552가구 분양에 1만3,724명이 참가해 평균 24.8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쟁률은 지난 1차 동시분양(50.1대1)에 비해 저조한 것이다. 이번 동시분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염창동 롯데 낙천대의 경우 34평형이 36가구 공급에 3,955명이 신청, 109.8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33.3평형의 경쟁률은 76.06대1에 달했다.
/김혁기자 huykk@hk.co.kr
한국MS, 보안 서비스 강화
지난 '1·25 인터넷 대란'으로 한바탕 홍역을 치른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보안 관련 서비스 개선책을 내놓았다. 한국MS는 7일 현재 사용중인 '보안 게시판'을 전면 개선, 한글판 패치파일(보완 프로그램)의 실시간 제공, 보안 관련 자격제도 신설 등을 골자로 자사의 인터넷 · PC 보안 관련 정책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철환기자 plomat@hk.co.kr
술구매카드 결제단말기 교체
국세청은 7일 유흥주점과 대형음식점 등의 소득 내역을 투명화하기 위해 각 업소의 주류 구매카드 결제 단말기 전체를 상반기 중에 교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현재 주류도매상이나 주류 대리점 직원들이 갖고 있는 전체 단말기 중 31%가 새로운 단말기로 교체됐고 늦어도 상반기까지는 모두 바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 단말기는 양주와 소주, 맥주 등 술 종류와 상표명, 알코올 도수, 용량, 단가, 수량, 거래가액 등을 모두 기재하도록 만들어졌다.
/김태훈기자 oneway@hk.co.kr
척추교정용 벨트 출시
고든라이프는 7일 앉은 자세에서 착용해 척추와 허리를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척추 교정용 '닥터 안 다이나 벨트'(사진)를 출시했다. 정형외과 전문의인 안택진 안세메디컬원장이 10여년의 임상실험끝에 개발한 이 제품은 사용자의 무릎과 허리를 적당히 조여줌으로써 척추를 보행시의 상태(전방만곡)로 유지시켜 준다. 고든라이프 관계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한 허리, 어깨, 목 통증을 방지함으로써 의자에 오래 앉아 생활하는 수험생이나 고시생, 직장인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02)534―414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