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쟁SF 과학소설의 효시이자 기념비적 명작으로 꼽히는 허버트 조지 웰즈의 고전. 문어를 닮은 화성의 고등 생명체가 엄청나게 큰 깡통을 타고 날아와 지구를 침공한다. 지구인들은 허둥지둥 도망치기에 바쁜데…. 채희석 옮김·이태영 그림. 초등 5, 6학년 대상. 옹기장이 발행·8,500원.
기묘한 왕복 여행
미국 작가 앤 조나스가 쓰고 그린 유아용 그림책. 앞에서부터 페이지를 넘기면 도시로의 여행이 펼쳐지고, 마지막 장에서 책을 돌려 페이지를 넘기면 집으로 돌아가는 여행이 펼쳐지는 별난 책이다. 하양과 검정 만으로 칠한 그림도 매우 독특하고 인상적이다. 1983년 뉴욕타임스가 그해 최고의 어린이 책으로 꼽았다. 이지현 옮김. 아이세움 발행·7,500원.
벽장 속의 모험
2차대전 후 일본 아동문학의 황금기를 이끈 작가 후루타 다루히가 동료작가 다바타 세이이치와 함께 쓴 명작 동화. 유치원에서 낮잠 시간에 떠든 벌로 벽장 속에 갇힌 두 꼬마의 신나는 모험 이야기다. 벽장 속에서 갖고 놀던 증기기관차를 타고 바다와 하늘을 넘나들며 멋진 여행을 하다가 갑자기 나타난 쥐할멈에 쫓기는데…. 6∼10세 대상. 박숙경 옮김. 창작과비평사 발행·8,500원.
신기한 스쿨버스
베이비 어린이 과학책의 베스트셀러인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영유아판. 도마뱀 리즈와 함께 하는 재미난 과학 놀이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과학에 눈을 뜨도록 고안돼 있다. 꼬마들이 갖고 놀다 다치지 말라고 표지 모서리를 둥글게 궁글리고, 본문 모양도 네모가 아니라 물결처럼 구불구불하게 잘랐다. 개미는 어디 살고 도마뱀은 어디에 살까, 어떻게 하면 무거운 짐을 쉽게 옮길까, 비행기나 풍선, 연은 어떻게 하늘을 나는 걸까 등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내용의 6권으로 구성. 조애너 콜 글·브루스 디건 그림·노은정 옮김. 4세부터. 비룡소 발행·각권 6,5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