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114/PID 목걸이(주)로스트114(대표 김성준)는 지하철 철도 공항 버스 택시 등 각종 교통 수단을 포함해 국내에서 발생되는 모든 분실, 습득물 데이터를 통합한 전국 유실물 데이터를 www.lost114.com을 통해 화상 및 텍스트로 제공해주고 있는 업체다.
또한 물건 분실을 예방하고 쉽게 되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부착물을 붙여주는 회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어린이를 위한 미아방지용 목걸이, 가방, 핸드폰, 여권 등 부착용 상품 등의 형태로 www.boomerang.co.kr를 통해 한·영·일어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회사가 PID(Pet Identification) 번호를 적용한 애완동물 분실 방지 목걸이를 새로 개발했다. 애완견 평생등록번호를 발행, 관리해 PID 목걸이를 착용한 동물 발견시 주인에게 돌려주는 서비스다.
올해 농림부가 입법예고한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처벌조항을 보면 애완동물을 밖으로 데리고 나갈 때 주인의 이름과 연락처가 적힌 표를 채우지 않으면 2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도록 되어 있어 앞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www.petguide.co.kr (02)564―5809
■레카전자/파피야
매년 국내 애완용품 시장이 10∼15%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신종 애완상품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 애완용 전문 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레카전자(대표 신길승)는 가정용 애완동물 전용 드라이기 '파피야'를 출시해 눈길을 모은다. '파피야' 드라이기는 사람이 쓰는 제품을 애완동물에 사용하거나 애완동물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다. 몸체를 고정시킬 수 있는 거치형 스탠드 방식을 채택해 목욕시킨 애완동물을 한 손으로 잡고 말려야 하는 불편을 해결했으며, 애완동물이 놀라지 않도록 저소음 설계로 되어있다.
또, 바이오 세라믹 코팅으로 원적외선이 방출될뿐 아니라 음이온 발생장치를 내장해 악취나 곰팡이, 박테리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시켜 준다.
초 슬림형 애완동물 이발기를 개발해 발가락이나 눈 주위 커팅을 집에서 가능케 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레카전자는 엔지니어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회사. 일본의 가장 큰 애완용품 업체인 'D'사와 대규모 납품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www.pappya.com (031)576―3655
■용기있는세상/오스파 연수기
수질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중금속 이온성분과 불순물을 이온수지라는 물질을 통해 없애고 질좋은 천연수로 만들어주는 연수기(軟水器) 시장도 커지고 있다.
(주)용기있는세상이 내놓은 오스파 연수기는 회사가 고객을 매달 방문해 필터 교체 및 재생 서비스를 제공, 소비자의 불편을 없애고 세계 최초로 카트리지 필터 교환방식을 채택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5단계 카트리지 필터 교환방식을 채택한 오스파 연수기는 고유 기능인 부드러운 물 공급 외에도 염소제거, 녹차, 카본, 세라믹 등 4종류의 필터를 추가해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물을 제공해주고 녹도 제거해준다. 특히 앞선 기술로 중량을 기존의 절반인 6.7㎏으로 줄였으며, 식용 이온교환수지를 사용해 샤워 중 어린이나 노약자의 눈이나 입속으로 들어가도 안전하다.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무료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트리지 필터도 매월 무료 교환해준다. 3년 사용한 고객에게는 연수기 소유권을 이전해준다. (02)2631―1788
■세븐스타 통상/바로바로 정미기
세븐스타 통상의 '오존살균 바로바로 정미기'는 현미를 가정에서 정미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현미는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지만, 먹기가 좋지 못해 지금까지 백미(白米)에 잡곡처럼 조금씩 섞어 먹어야 했다.
오존살균 바로바로 정미기를 사용하면 백미 5%와 쌀눈 66%, 쌀겨29%로 분리된다. 백미로 밥을 하면 햅쌀과 같은 밥맛을 느낄 수 있고 쌀눈과 쌀겨를 신선한 과일과 야채, 요구르트와 혼합해 생식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일반 식사와 같은 양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누구나 현미를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소비자의 편의를 도왔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제품에 오존 살균 기능이 있어 현미뿐만 아니라 야채와 과일, 수저, 칫솔 등도 살균할 수 있다.
천연 조미료와 각종 재료를 만들 수 있는 분쇄 기능도 추가됐다.
세븐스타 통상은 현재 일본 기업 이즈미와 오존살균 바로바로 정미기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과도 주문자 생산방식(OEM) 방식의 협상이 진행 중이다. (02)512-5420
■아이젝펫/벡트론 블랙호크
누구나 한번쯤 어린 시절에 비행기를 조종하고 싶은 꿈을 지닌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꿈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신제품이 나왔다. 아이젝펫(대표 공신일)이 수입한 벡트론은 요즘 유행하는 e-toy 혹은 디지털 토이라고 불리는 비행 장난감으로 어른이나 아이 모두 좋아할 만한 제품이다.
CNN 뉴스를 통해 알려진 후 더욱 인기가 높아진 벡트론은 현재 유럽 북미 일본 홍콩 등지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벡트론은 공중에 떠있는 모습이 UFO와 너무나 흡사해 조종을 하는 이로부터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공중에 떠있는 동안 원하는 글씨를 입력하여 더욱 멋있는 비행을 할 수 있게 하며, 야간엔 UFO가 떠있는 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멋있는 비행이 가능하다. 실내에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벡트론은 겨울철에 더욱 인기가 있다.
요즘 시중에서 팔리는 무선조종 비행기는 수백만 원을 호가하지만 벡트론은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부담없는 가격대여서 더욱 매력있는 제품. 안전도 최대한 고려했다. (02)716―5874
■에드워드 켈러/헹켈 트윈 셀렉트
독일에 본사를 둔 헹켈의 주방용 칼은 높은 강도와 내구성으로 잘 알려졌다. 국내에서 헹켈은 유통회사 에드워크 켈러가 수입 판매하고 있다.특허 기술인 '프리오두어 공법'으로 제작된 데 힘입었다. 이 공법은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직전인 1939년 개발된 열처리 기술. 섭씨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모양이 만들어져 실온에 식힌 뒤에 영하 70도까지 냉각한다. 이후 300도 바로 아래까지 두번 더 가열하면 뛰어난 강도와 함께 녹 발생에 강한 내성을 갖게 된다.
SCT 공법도 돋보이는 제작 기술이다. 칼날과 칼목, 손잡이에 각기 다른 최상의 재질을 사용해 용접하는 것이다. 손잡이 부분은 내식성 재료를, 칼목 부분은 높은 내식성과 지지력을, 칼날 부분은 강도와 절삭력이 우수한 하드 스틸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내구성과 강도 뿐만 아니라 칼의 외관 또한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마그나두어 공법도 빼놓을 수 없다. 초음속의 속도와 2,000도가 넘는 온도에서 강철을 특수 코팅하는 공법으로 칼날이 자체적으로 예리하게 연마된다. 일반 칼날보다 1,000배 이상 오래 간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02)3440-0522
■쥬디앙/키멘토
보석에 관한 한 세계 최고로 불리는 이탈리아. 최고급에서 저렴한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를 생산하며 특히 디자인에 관한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주)쥬디앙(대표이사 정광희)이 이탈리아 보석 회사인 '키멘토'와 손을 잡은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키멘토는 1964년 아디아노 끼멘토가 설립한 회사로 18K 골드 주얼리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옐로, 화이트, 레드 세가지 금을 바탕으로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진주 등 고품질의 보석을 결합한 아이템 수만도 2,000개를 넘는다.
또 각인, 주물, 전기주조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기술로 미국 독일 스페인 벨기에 프랑스에 지점을 갖고 있으며 유럽과 중동 지역에도 판매망을 구축한 상태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싱가포르에 이어 세번째로 한국에 진출했다.(02) 532―9367
■태성 인터트레이딩/메모리폼 베개·매트리스
태성 인터트레이딩의 메모리폼 베개와 매트리스는 신체가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분석해 개발됐다. 우주왕복선이 대기권을 통과할 때 승무원에게 가해지는 엄청난 충격을 흡수 분산하기 위해 미국 우주항공국(NASA)이 개발한 최첨단 소재를 생활용품에 응용했다.
메모리폼 베개와 매트리스에 쓰인 소재는 신체의 윤곽에 맞춰 몸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인체의 근육과 뼈의 모양을 원형대로 유지시켜 주고 접촉면을 최대한 넓게 해 하중을 균등하게 분산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오랫동안 사용해도 높은 복원력을 유지하는 것도 장점이다. 따라서 신체에 압박을 주지 않고 피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다. 메모리폼은 미세한 공기층을 보유하고 있어 통풍이 가능한 위생적인 소재다. (031)904-4496∼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