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사은 행사 꼼꼼히 챙기세요.' 연말 연시로 이어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은 추석 한가위, 설 연휴와 함께 유통업계 3대 대목 중의 하나다. 올해 연말에는 경기 불황 여파가 백화점, 할인점 등 내수 분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이로인해 어느 때보다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백화점, 할인점, 전문 쇼핑몰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매출 감소를 최소화 하기 위해 각 매장에서 다양한 경품·사은 행사와 볼거리 이벤트를 경쟁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호경기 시절의 자동차, 아파트 같은 초고가 경품 대신에 실용적 것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사회 분위기에 맞춰 '특정 소수에 대박을 안기는 것보다, 다수에게 고른 혜택을 주는' 컨셉으로 진행되고 있다. 유통업체마다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해 연말 분위기를 돋우고 있다.■백화점
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날인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행운의 경품 대축제'를 열어 명품 핸드백, 지갑, 만년필 및 호텔현대 숙박권, 뮤지컬 '캣츠' 입장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무역점의 경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선발해 에트로 핸드북, 듀퐁 만년필·지갑 세트, 발리와 테스토니 반지갑·벨트 세트를 제공한다. 미아점도 매일 30명에게 골든듀 진주 목걸이, 펜디 여성시계(이상 1개), 버버리 핸드백, 호텔 숙박권, 프라다 선글라스(이상 2개) 등을 나눠준다.
롯데는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수도권 12개 점에서 10만원 이상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경품을 주는 행사를 연다. 네티즌 여론조사에서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힌 100만원권 상품권(10명)을 비롯해 커플링(20명), 호텔 숙박권(20명), 디지털 카메라(40명), 화장품 세트(60명), 머플러(150명) 등을 총 300명에게 혜택을 준다.
신세계는 아동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5명의 어린이를 선발,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세계 최대의 우주 테마파크 '스페이스 캠프' 및 유니버설 스튜디오 여행권을 제공한다. 또 자사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5,000원 상당 식품 구매권,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사은 선물! 대잔치'를 실시한다
어린이들의 축제인 성탄절을 맞아 갤러리아는 유·아동 매장에서 매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햄토리 캐릭터 쿠션'을 선물한다. 패션관에서는 아동 고객에게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도 한다.
뉴코아는 24일까지 경품 축제를 벌여 뉴코아 30만원 상품권, 오대산호텔 숙박권, 식사권 등을 선물을 증정한다. 그랜드 일산점은 23일부터 25일까지 가족 동반 어린이 고객에게 해리포터와 함께 즉석 사진을 찍어주고 요술 풍선과 막대 사탕을 나눠준다.
LG백화점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응모권을 배포해 500명에게 스위치 시계, 휴고보스 향수, 버버리 머플러, 루이까또즈 장갑, 레노마 숄, 국민 관광상품권 등을 무료 배포한다.
■할인점·쇼핑몰
신세계 이마트는 25일까지 전국 50개 전점포에서 '100% 경품 대전치'를 연다. 미미월드 행사 전단 상품 구매고객에게는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해 LG트롬 세탁기, 신세계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반다이 상품 1만원 이상, 디즈니 캐릭터 2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도 케이크와 플레이 스테이션2, 푸우 쿠폰 등 모든 응모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22일까지 훼밀리카드로 1만원, 5만원,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1, 2, 3장씩 응모권을 준 뒤 추첨을 통해 LG 트롬 세탁기(4명), 소니 홈씨어터(8명), 삼성DVD콤보(16명), 상품권(572명)을 제공한다. 또 23∼25일 3일간 6만3,000개 선물이 쏟아지는 사은행사도 동시에 실시한다.
롯데마트는 25일까지 전국 32개 전점에서 10만원 이상 마일리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100% 당첨 경품 행사를 진행해 제주도 여행권(30명) , 29인치 완전평면 TV(50명), 5돈 황금 양(100명), 롯데 상품권 1만원권(5,0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패션 전문 쇼핑몰인 프레야타운은 20일부터 25일까지 3만원 이상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헤어& 바디 3종세트를 증정하고 오후 7시부터 강타, YG패밀리, 트랜스픽션 등이 출연하는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백화점, 할인점 등 유통업체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경품 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이를 충분히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송영웅기자 heros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