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나이지리아에서 열릴 예정이던 미스월드대회가 현지 폭동으로 영국 런던으로 옮겨져 열린다고 합니다. 세계 3대 미인대회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이정민·인터넷 독자
답>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스유니버스대회는 1921년 미 해변도시 애틀랜타시가 피서객을 모으기 위해 개최한 '제1회 미스 아메리카 대회'가 기원입니다. 이 대회가 인기를 끌자 대회 조직위원회는 52년 롱비치 해변에서 각국 미녀 29명을 초청해 제1회 미스유니버스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매년 5월 열리며 미스코리아 진(眞)이 한국 대표로 참가합니다.
미스월드대회는 영국인 사업가 에릭 몰리가 2차 대전의 참화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돕자는 취지에서 1951년 영국 런던에서 처음 개최했습니다. 영국 보수층의 반발로 비키니 복장 심사를 생략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12월 7일 런던으로 장소가 바뀌어 열립니다. 미스코리아 선(善) 장유경(19·연세대 생물학과 입학 예정·사진)양은 나이지리아 국민의 슬픔에 동참한다며 대회 불참을 선언하고 25일 귀국했습니다.
미스인터내셔널대회는 60년 국제문화협회가 각국의 문화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었습니다. 미스코리아 미(美)가 참가하는 이 대회는 매년 8월 열리며 각국 대표들이 민속의상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이민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