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업체 (주)씨오텍(대표 안동수·사진 www.cotech.co.kr)의 주력제품 '아르고 엑스스토어'는 XML(데이터통합표준포맷) 기반의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업내 인프라 지원 및 각종 e-biz 솔루션의 핵심제품으로 데이터의 저작, 가공, 유통 등 총체적인 라이프 사이클을 관장한다.웹을 통한 정보제공 및 교환이 독립시스템으로 운영돼 별도의 복잡한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 용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정보저장 및 관리가 손쉽고 CD롬, PDF, HTML, 핸드폰, PDA 등 다양한 매체로 정보 출력이 가능하다.
제품을 통합구입하지 않고 필요부분만을 조합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서울시 사이버 민원실 인력관리시스템, 대법원 종합 법률정보시스템 문헌 DB 등 공공기관의 핵심사업을 진행해 온 (주)씨오텍은 전자정부의 핵심사업인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혁신사업(G4C)에 XML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전자정부의 최대 수혜주로 자리잡았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스탠포드대학의 웹 백과사전 XML 작업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e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첨단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미국의 비트리아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e-biz 사업본부를 신설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씨오텍은 올해 안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02)3482-511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