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풀무원테크(대표 이규석)의 '트롬보큐'는 포도씨 등 7가지 전통식품을 원료로 한 심혈관질환 예방 건강음료다.회사는 1997년부터 2년 동안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심혈관연구소와 공동으로 수행한 '천연식물 추출물을 이용한 항혈전 및 고지혈증 억제효과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트롬보큐를 개발했다. 이 같은 자체개발 기술을 인정받아 바이오 기술벤처로 지정됐다.
트롬보큐를 쥐에게 1주일 가량 투여한 실험에서 정상적인 쥐에 비해 혈소판 응집률은 2.3배 낮았고, 전체 혈액응고시간은 3.1배, 혈장 응고시간은 2.3배, 출혈시간은 2.3배 각각 낮아졌다. 이밖에 6주간 고지혈증 식이를 시킨 동물이 이 음료를 섭취토록 한 실험에서도 콜레스테롤이 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롬보큐(500㎎·120캅셀)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우수한 포도씨 추출물분말(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을 비롯, 전통원료인 영지, 정제어유, 녹차, 은행잎 등 7가지 식품원료로 만들어져 안전하다. 다른 심혈관질환 치료약의 경우 단일원료가 대부분이다. 트롬보큐는 연질 캡슐형태로 만들어져 휴대와 섭취에 간편하다.
(주)풀무원테크 관계자는 "트롬보큐는 심혈관 질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임상적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풀무원테크는 한국바이오기술투자(KBIC)를 설립하는데 13억원을 투자, 경쟁력있는 바이오기업을 발굴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02)3400―778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