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가형 DVD플레이어의 보급과 홈씨어터 바람이 불면서 DVD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2만∼3만원대를 호가하는 비싼 DVD타이틀 가격은 DVD 대중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비싼 가격 때문에 DVD타이틀 구입을 망설인 이용자라면 온라인 전문쇼핑몰을 이용해 볼만하다. 시중 정가의 5∼50%를 할인해 주는 저렴한 가격과 오프라인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사전 예약행사 및 각종 경품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또 집에서 편하게 앉아서 물건을 전달받을 수 있다는 편의성도 무시못할 온라인의 장점이다.파파DVD(www.papadvd.com) 랭키닷컴 집계 결과 인터넷 방문자수 1위의 국내 최대 DVD전문 쇼핑몰이다. 4,000여종에 이르는 영화와 음악DVD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색기를 이용하면 영화 제목, 감독, 배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타이틀을 찾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40여종의 DVD타이틀을 최대 50%까지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구매할 때마다 적립금을 제공하며 매달 DVD관련 정보지를 보내준다.
DVD프라이드(www.dvdpride.co.kr) 최신 DVD타이틀을 사전 예약 및 할인해서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오늘의 DVD'라는 추천 코너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타이틀을 전시, 판매를 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토토DVD(www.totodvd.com) DVD타이틀뿐만 아니라 홈씨어터 세트까지 판매하고 있다. 자체 추천 타이틀 코너를 마련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다.
마니아DVD(www.maniadvd.co.kr) 국내에서 나온 DVD타이틀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출시된 DVD타이틀까지 대신 주문해서 구해준다. 아마존 등 해외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는 네티즌들이 즐겨 찾고 있다.
카페DVD(www.cafredvd.co.kr) DVD타이틀이라면 영화부터 게임까지 모두 구비해 놓았다. 다른 곳과 달리 가정용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PS)2용 게임타이틀도 판매한다.
DVD에버(www.dvdever.com) 음악DVD를 찾고 있다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곳이다. 국내에 출시된 음악관련 DVD타이틀은 대부분 구비하고 있으며 현금 및 적립금 할인 등 2가지 형태의 할인제도를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DVD타이틀(www.dvdtitle.co.kr) 부산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DVD쇼핑몰이다. 물류센터는 서울에 있어서 전국 배송에는 문제가 없다. 추천뿐만 아니라 실망한 DVD타이틀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사이트가 이채롭다. 할인폭은 적지만 회원으로 가입하면 할인쿠폰을 이메일로 보내준다.
주의점 DVD전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때 가격이 싸다고 무턱대고 구입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정확한 제품 배송과 포장 상태, 제품 정보의 충실도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되도록이면 DVD프라임(www.dvdprime.com)같은 유명 DVD동호회원들이 즐겨 찾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게 좋으며 온라인과 전화상담 여부, 환불과 교환 등이 가능한 지도 살펴봐야 한다.
/최연진기자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