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기 원산지속여 시정명령공정거래위원회는 2일 중국산 전화기 판매광고를 하면서 원산지를 허위표시한 통신판매업체 한국텔레마케팅에 시정명령과 함께 신문공표명령을 내렸다. 공정위에 따르면 한국텔레마케팅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새봄맞이 가격대파괴전'광고를 하면서 중국산 '코랜드콜러ID 전화기'를 한국산으로 허위표시했다.
■R&D사업화 성공기업 35%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일 453개 기업부설연구소를 대상으로 연구개발(R& D) 사업화 현황을 조사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R& D 활동으로 얻어진 기술이나 제품을 이용해 사업에 성공한 기업이 전체의 35.7%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자민원 포털시스템 추진
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 관련 180여 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전자민원 포털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韓美 FTA조속체결 촉구서한
한·미 재계회의 한국위원회는 한·미간 투자협정(BIT) 및 자유무역협정(FTA)의 조속한 체결을 위해 양국정부에 협정체결을 촉구하는 서신을 전달하고 공동세미나 등을 개최, 여론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R&D예산 효율관리 지원확대
기획예산처는 최근 규모가 늘고 있는 연구개발(R&D)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각 부처의 기획·평가예산을 올해 156억원에서 내년 223억원으로 대폭 늘리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