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출시/마제스틱 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출시/마제스틱 외

입력
2002.08.29 00:00
0 0

★마제스틱 1951년 헐리우드를 배경으로 삼았다. 전도유망한 신예 시나리오 작가 피터가 매카시 선풍으로 공산주의자라는 모함을 받고 죄절하던 중 교통사고로 정신을 잃는다. 그러나 피터를 발견한 사람들은 그를 2차대전 때 실종된 루크로 굳게 믿고, 피터도 점차 자신을 루크라고 믿게 된다. 감독 프랭크 다라본트. 주연 짐 캐리, 마틴 랜도, 밥 발라반. 12세. (27일)

타임머신 H.'. 웰스의 SF 고전 '타임머신'을 영화화했다. 과학자 알렉산더 하트겐은 사랑하는 여인도 잃고 세상과 떨어져 타임머신 개발에 집착한다. 타임머신을 만드는 데는 성공하지만 과거 여행은 결코 만족스럽지 않았다. 알렉산더는 다시 2030년 미래로 여행을 시도한다. 감독 사이먼 웰스. 주연 가이 피어스, 제레미 아이언스. 12세. (27일)

★레지던트 이블 게임 '바이오 해저드'가 원작. 유전자 연구소에서 바이러스가 유출되자 연구소를 통제하는 슈퍼 컴퓨터 레드퀸은 연구소를 봉쇄하고 모든 직원들을 죽인다. 슈퍼 컴퓨터를 3시간 안에 통제하지 못하면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퍼지게 된다. 특공대가 급파되어 컴퓨터와 사투를 벌인다. 감독 폴 앤더슨. 주연 밀라 요보비치, 미셸 로드리게즈. 18세. (9월 2일)

위 워 솔저스 베트남전의 참상을 다룬 영화. 하버드 출신의 전략가인 중령 멜 깁슨은 아내에게 유언장을 남기고 베트남 아이드랑 계곡으로 떠난다. 미군을 압도하는 월맹군 정예요원에 의해 선발대가 괴멸되고 귀환명령이 떨어진다. 여기에 미 공군의 대규모 지상 폭격이 시작되면서 전쟁터는 지옥으로 바뀐다. 미국 영웅주의, 가족주의 냄새가 역겨울 정도로 심하다. 감독 랜달 월레스. 주연 멜 깁슨, 배리 페퍼, 매들린 스토우. 18세. (9월 3일)

★는 한국일보 문화부 추천작. 괄호안은 출시예정일

/이종도기자 ecri@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