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ISO특집 /소비제조업 - 케이엔제이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ISO특집 /소비제조업 - 케이엔제이 外

입력
2002.04.16 00:00
0 0

■케이엔제이 - 구매자가 원하는대로 디자인케이앤제이(대표 이기직ㆍwww.knj.co.kr)는 스위스, 스페인 등 세계 9개국에 대리점 및 지사를 두고 158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고급 시계 및 장신구 제조업체이다.

2000년 4월 설립된 이 업체는 세계시장의 영업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주문자 선택형 인터넷상거래 시스템’을 개발, 특허출원했다.

제품 제조에 적용되는 이 시스템은 제품이 완성되기 이전에 구매자가 원하는 부품으로 미리 제품 모양을 디자인해 볼 수 있다.

이 업체는 이 시스템을 통해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최소주문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손쉽고 체계적인 관리로 원가를 절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으로부터 수출공로패를 수상했으며 5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11월에는 품질인증규격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업체는 내년에 코스닥 등록을 계획하고 있으며 2007년까지 세계 일류의 장신구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는 게 목표이다. 문의(032)506-4141

■베스트월드산업 - 러 국제발명품전서 금상받아

베스트월드산업(대표 이신안)은 정수기, 연수기,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환경기기 전문제조업체이다.

이 업체는 국제품질인증(ISO9001)과 국제환경인증(ISO14001) 등 두 가지 국제품질인증규격을 획득했다. 이밖에 올 3월에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발명품전에 정수기, 연수기를 출품해 각각 금상을 수상,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 업체의 주력제품인 정수기는 특허를 취득한 9단계의 복합세라믹 중공사막방식의 여과기능을 사용해 정수 기능을 높였으며 아래에서 위쪽으로 물을 역회전시켜 이온수지를 발생, 청정 기능을 강화했다.

또 개발팀과 대학 부설연구소가 산학협동으로 개발중인 공기청정기도 8월부터 주력제품의 하나로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국 110개의 대리점을 통해 철저한 애프터서비스(AS)망을 구축,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이 업체는 올해 말까지 대리점을 200개로 확장할 계획이며 동남아, 미주, 유럽 등 해외시장 개척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02)2611-0567

■마루솔 - 토종 디자인 강조 '태극모자' 선보여

크고 높다는 뜻의 우리말인 ‘마루’와 소나무인 ‘솔’의 합성어를 사명으로 정한 마루솔(대표 배찬수ㆍwww.maruso.co.kr)은 모자전문제조업체이다.

이 업체는 기초 품질사고를 막기 위해 세탁 및 땀에 대한 내성 측정, 섬유의 수축율 등을 시험할 수 있는 섬유시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동서울대학교와 산학협동협정을 체결해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이 같은 일련의 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2000년 1월부터 ISO9002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해 그해 10월 중소기업인증센터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올해에는 한일월드컵대회를 겨냥해 태극기를 모자 디자인에 응용해 의장등록한 ‘태극모자’를 선보였다.

한국적인 디자인과 색채를 살린 이 제품은 땀받이 안쪽에 크기를 따로 조절할 필요 없이 머리 모양에 맞도록 자동 조절되는 프리매직밴드가 부착돼 있다

이와 함께 원적외선을 방사하고 유해전자파를 차단하는 모자, 여성들이 더운 여름철에 머리를 뒤로 묶고서도 착용할 수 있는 모자 등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 경기 성남시로부터 지원 받은 상표개발자금으로 만든 ‘랙스퍼’ 상표를 앞세워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문의(031)703-8401

■SSK벤처 - 경락.경혈 지압 기흐름 원활하게

SSK벤처(대표 김구봉ㆍwww.sskventure.com)는 건강보조기구인 지압기를 전문 생산하는 곳이다.

이 업체 제품은 단순 안마기가 아니라 동양의학을 기초로 우리 몸의 오장육부에 흐르는 기의 통로인 경락과 기의 흐름에 이상이 생겨 정체되는 경혈을 지압 과정을 통해 조절함으로서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해 장기의 운동을 도와준다.

또 원적외선을 자동방출, 혈액순환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이 업체는 육행과 기, 경락, 경혈 마사지 창시자인 김창덕씨를 고문으로 영입해 가장 효과적인 지압기 개발을 추진해 왔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스트레스와 질병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도구로 적합하다”며 “국민들의 건강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더 나은 지압기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문의(02)461-082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