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명의 에세이집 펴내유방암 명의인 삼성서울병원 양정현 진료부원장이 유방암을 치료하면서 살아온 길을 담담하게 정리한 ‘유방과 사랑에 빠진 남자’(에이알피)를 펴냈다.
양 부원장은 이 책에서 남편이 아내의 유방을 지키기 위한 방법과 함께, 유방암의 예방과 치료법 등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는 특히 아내의 유방을 지키기 위해서는 남편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가톨릭대 의대 ‘치매 선별의 날’ 행사
가톨릭대 의대 신경정신과학교실은 26일부터 산하 8개 부속병원에서 ‘치매 선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청각 교육과 함께 간이 치매 선별 검사를 시행하며, 참가자들이 희망할 경우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도 할 계획이다.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보호자가 참가해도 된다.
무료 진료 일정은 26일 성바오로병원, 27일 여의도성모병원ㆍ대전성모병원, 4월 1일 강남성모병원, 3일 성모자애병원ㆍ성빈센트병원, 4일 의정부성모병원ㆍ성가병원. (02)590-1022
▼성장기 어린이 복합영양제
일동제약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복합영양제 ‘키드골드츄어블정’을 내놓았다.
이 영양제는 어린이 성장발육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칼슘의 복합처방으로 체내 저항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회사측은 “키드골드츄어블정은 충치예방을 위해 자일리톨을 첨가하고 딸기 향이 함유돼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02)526-3525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출시
대웅제약은 기존 관절염 패치제보다 효과가 뛰어나며 착용감과 부착력이 강화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페노스탑 플라스타’를 내놓았다.
페노스탑은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의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이 뛰어난 플루비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해 강한 소염진통효과를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02)550-833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