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말 고진모터임포트가 국내 고객들을 위해 내놓은 최신품이다.지난 해 7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뉴 아우디 A4 2.0의 후속. 새로 개발된 신형 3.0V6 엔진과 4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시스템’을 장착, 힘이 넘쳐난다. 뉴 A4 3.0 콰트로의 출시로 고객들은A4, A6,A8 등 아우디가 생산하는 모든 세단 라인에서 콰트로의 성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차의 가장 큰 특징은 승용차에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시스템을 도입했다는 것. 콰트로 시스템은 토센(Torsen) 차동기어가 네바퀴에 최적의 힘을 배분, 코너링에서 강한 추진력은 물론 최상의 주행감과안정성을 제공한다. 특정 바퀴가 접지력을 잃은 후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기존의 4륜구동 시스템과는 달리 접지력이 좋은 바퀴로 미리 구동력을 재분배하는능동적인 시스템이다.
차에 탑재된 신형 3.0 V6 엔진은 최대 출력 218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30.6kgㆍm의풍부한 토크는 달리는 즐거움 함께 최고급 승용차에서나 맛 볼 수 있는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약속한다. 최고 시속 238km로 정지상태에서 시속100㎞에 도달하는 데 8.7초가 소요된다.
또 고속주행에서 보다 강력한 힘과 엔진의 민첩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팁트로닉이 장착됐다. 팁트로닉 게이트에 수동기어 옵션이 함께 있는 이편리한 자동변속기는 스포츠 모드인 ‘S’ 포지션에서 최대한 저단 기어를 유지하도록 프로그램돼 있다. 판매가격은6,600 만원(부가세포함)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