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초등교 7차교육과정 확대시행…온라인업계 "바쁘다 바빠"
알림

초등교 7차교육과정 확대시행…온라인업계 "바쁘다 바빠"

입력
2002.01.24 00:00
0 0

초등학교 7차 교육과정 확대 시행에 따라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각종 특화 콘텐츠를 쏟아내며 시장선점에 나섰다.학생 수준별 교육과정 도입과 창의적ㆍ개방적인 탐구 기회의 확대라는 취지로 시행되는 7차 교육과정은 올해부터 초등학교 1~4학년생은 물론 5~6학년생에게까지 확대 적용된다.

디지털포이넷(www.colalab.com)은 한국정보교육개발원(KEDI)과 공동개발한 초등학교 영어 교수ㆍ학습용 CD타이틀인 ‘콜라랩’ 5~6학년용 교재를 내달 출시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7차 교육과정 교과서 집필진과 한국교원대 영어ㆍ컴퓨터 교육과의 현직 교수, 원어민 감수자 등 100여명의 전문가가 9개월간의 작업을 통해 완성된 ‘작품’.

콜라랩은 컴퓨터와 프로젝션TV가 설치된 교실이면 원어민 발음으로 영어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다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을 구현, 학습동기 유발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시청각(www.koedu.co.kr)은 2월부터 초등학교 5~6학년용 ‘EBS 초등교과 멀티 CD롬’을 선보일 예정이다.

EBS 멀티 CD롬은 각 과목 단원별로 관련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교육방송의 검증된 동영상을 소개하고 프로젝션TV 화면 위에서 첨삭ㆍ판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는 1월부터 5~6학년 특화 메뉴를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고 있고 도서출판 학음(www.hakeum.co.kr)과 에듀미디어(www.edumedia.co.kr)도 각종 CD롬과 소프트웨어 등 특화 콘텐츠를 출시했다.

김태훈기자 onewa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