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무선LAN 특집 / 시스코시스템즈 - 3분기 세계 무선랜시장 21% 점유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무선LAN 특집 / 시스코시스템즈 - 3분기 세계 무선랜시장 21% 점유

입력
2001.12.18 00:00
0 0

시스코 시스템즈(www.cisco.com)는 올 3ㆍ4분기 전 세계 무선랜 시장에서 21%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1.4분기 이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세계적인 인터넷 네트워킹 기업이다.시스코 시스템즈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무선랜 시장 공략에 나서 보안 기능을 대폭강화한 ‘에어로넷 340 시리즈’와 340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에어로넷 350 시리즈’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350 시리즈보다 한층 강화된 엔터프라이즈급 무선랜 보안솔루션을 추가, 무선랜 보안시장에서도 주도권을 장악해 나가고 있다.

시스코 시스템즈의 350 시리즈는 국제 무선통신장비 인증인 ‘Wi-Fi’(IEEE 802.11b) 무선랜 제품 시리즈의 2세대 제품이다.

에어로넷 350 시리즈는 11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액세스 포인트, 기존의 유선랜을 완벽하게 통합하기 위한 ‘10/1000’ 이더넷 링크를 보유, 통합된 네트워크 서비스와 무선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설치가 간편하고 제품 유지비용을 절감시켜줘 중소기업 및 기업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무선랜 솔루션이라는 것이 시스코 시스템즈의 설명이다.

시스코 시스템즈는 무선랜 보안, 관리, 확장성 면에서 타업체보다 우월적인 영역을 구축,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무선랜의 장점을 확연히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무선 네트워킹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엔드투 엔드’ 서비스와 품질보장, IP 텔레포니와 같은 통합 네트워킹 서비스의 일부로서의 완벽한 인터네트워킹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시스코 시스템즈는 앞으로 정부 공공 부문 및 대학 학내망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또한 국내 IT업계의 성장과 무선랜 시장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 및 제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www.cisco.com/kr)측은 “시스코는 앞으로 5Ghz 솔루션을 통해 크게 확장될 무선랜 시장에서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QoS를 통한 확실한 품질보장으로 업계 1위의 자리를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말했다. (02)761-836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