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분야 다크호스㈜이도네트솔루션은 지난 6월 자본금 2억5,700만원으로 창립된 병아리 벤처기업. 하지만 타고난 마케터인 최은성 사장을 중심으로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시장진입에 성공했다.
최 사장은 택시공중전화, 하나로카드, n016 홈케어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히트시킨 주인공. 업계에선마케팅 전략에 입각한 전문 영업통으로 정평이 나 있다.
사람을 중시하는 최 사장 덕분에 직원들은 연봉보다 많은 보너스, 교육비·교통사고처리비까지 지원받고 있다.
창립 5개월이 갓 지난 이도네트의 주력사업은 모바일 광고분야. 이와 관련된 기술과 사업모델의 개발을 마치고 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협상에 들어가 있다.
모바일 광고는 즉시성과 양방향성을 지녀 새로운 유통환경에 걸맞는 마케팅방법으로 선호되고 있다. 이를 활용한 이도네트의 9월15일 출시제품 샵가이더는 한달간 1억5,000만원이라는 놀랄만한 매출을 기록했다.
샵가이더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및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매장 컴퓨터에서 클릭 한번으로 수천명의 고객에게 동시에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가령 비디오 대여점에선 회수일자와 신규프로를, 자동차 정비업소에선 엔진오일 교체시기를 휴대폰을 통해서 알려줄 수 있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