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에도 먹는 장사는 뜬다?극심한 경기침체로 창업시장도 한파를 맞고 있지만 음식점만큼은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음식점 창업전문 ‘맛깔 컨설팅’은 각종 상담사례와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요즘 뜨는 음식점 아이템’을 선정, 발표했다.
맛깔컨설팅이 분류한 인기아이템은 ▦광우병과 무관한 메뉴 ▦불경기에 강한 실속형 메뉴 ▦매콤한 메뉴 ▦건강 지향메뉴 ▦일식메뉴 등 크게 다섯 가지.
오리고기, 낙지요리, 아구찜, 생삼겹살, 쌈밥전문점, 해물탕 등은 광우병과 무관한 메뉴로 인기를 끌고있고, 버섯매운탕, 낙지볶음, 아구찜, 해물찜 등은 매운 맛을 선호하는 추세와 맞물려 성업 중이다.
순대국과 감자탕, 대중횟집, 참치전문점 등은 저렴한 가격(실속형 메뉴)으로, 한방재료나 유기농야채, 녹차, 인삼 등을 재료로 한 메뉴는 미식가들의 건강지향 추세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일식메뉴에선돈가스와 우동, 초밥, 안주요리 전문점 등이 인기아이템으로 선정됐다.
맛깔컨설팅 이상화소장은 “아무리 성업 중인 아이템이라도 금방 반짝하고 사라질 위험이 있거나, 대중성이 떨어지는 메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메뉴를 선정할 땐 반드시 상권과 주변여건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맛깔컨설팅(02-766-1230)은 이 달 말까지 음식점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아이템 선정에 관한 무료상담을 실시한다.
변형섭기자
hispeed@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