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인들이 인터넷으로 경영수업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인터넷 교육업체인 유넥스트코리아(www.unext.co.kr)는20일 김쌍수 LG전자 사장, 김주형 제일제당 사장, 김홍기 삼성SDS사장, 배병관 삼성테크윈사장, 신희호 덕우산업 회장, 도미니크 바튼 맥킨지코리아사장, 데이비드 제롬 GM코리아 사장, 임세경 LG텔레콤 부사장, 이현봉 삼성전자 부사장, 박주철 SK글로벌 부사장, 고인수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등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의 경영인 20여명이 온라인 경영수업인 ‘체인지 매니지먼트’프로그램에 참여해 교육을 받는다고 밝혔다.
홍보를 위해 무료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유넥스트코리아가 미국의 콜럼비아 대학의 비즈니스스쿨과 함께 개발한 최고 경영자과정으로 20일부터 2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기간동안 수강자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인터넷으로 접속해 강의를 들으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CEO들의 바쁜 일정을 감안해 편한 시간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강좌를 준비했다”며“조직의 변화와 관리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교육이 끝나면 다음 달 6일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동국대에서 워크샵을 개최해 실무적인 감각을 익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워크샵에는 교과과정을 개발한 콜럼비아 경영대학원의 에릭 아브람슨 교수가 인터넷으로 원격 접속, 수강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업체는 앞으로 기업체임원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들을 정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며 2회 프로그램부터는 유료로 전환할 방침이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