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업체들이 배낭여행, 쇼핑, 영화를 테마로 본격적인 여름사냥에 나섰다.야후 코리아(kr.yahoo.com)는 이달말까지 넥스투어와 함께 배낭여행 예약고객들에게상품에 따라 최고 10만원의 경비를 지원하고 여행책자, 티셔츠, 전대 등 여행 필수품 7가지를 제공한다.
라이코스 코리아(lycos.co.kr)도골드프리 여행사의 배낭여행 상품을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70만원 상당의 무선 PDA폰 ‘럭시앙’을증정하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여행카페(tour.daum.net)는 8월21일까지 동강하류와 어린천, 내린천에서 레프팅을 즐긴 가입자 중 1명에게 비스토 승용차 1대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7월초부터 자전거 트래킹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포털들은 또 여름 상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바캉스 상품전을기획, 알뜰한 네티즌들을 유혹하고 있다.
다음 쇼핑(shop.daum.net)은 피에르가르뎅 등 명품 선글라스를 비롯해 향수, 샌들, 선풍기,에어컨 등 대표적인 여름 상품들을 1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야후, 프리챌 등 대부분 포털업체들도 바캉스 기획전을 실시해 여름특수를 노리고 있다. 네이버와 네띠앙에서는 영화 시즌을 맞아 ‘영화 퀴즈열전’이 한창이다.
네이버(naver.com)는영화 ‘언브레이커블’의 비디오 출시에 맞춰 내달 15일까지 괌, 제주도여행 상품권 등이 경품으로 걸린 퀴즈대회를 진행하고 네띠앙(cinema.netian.com)은 ‘툼레이더’의예고편 퀴즈에 툼레이더 게임 CD와 인터넷 문화상품권, 시사회 관람권 등 푸짐한 상품을 내걸었다.
이밖에도 코리아닷컴의 게임채널(game.korea.com)은 6월 한달동안 ‘캐롬당구’ 게임을 가장 많이 이용한 회원들에게 유럽, 동남아, 제주도 여행권을 증정하고 드림엑스(dreamx.net)도 30일까지 슬롯머신게임을 이용한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배낭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태훈기자 onewa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