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2000-동영상외에 음성강의도 마련㈜이엠정보교육원의 ‘쿨2000교육사이트’(http://www.cool2000.co.kr )은 5월초부터 인터넷순위정보사이트인 ‘네비’에서 교육사이트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쿨2000’은 ‘멋지다(쿨)’는 이름만큼이나 특별한 강의내용으로 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아이디(ID) 하나로 온 가족이 이용할 수 있어, 교육비 부담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다른 교육사이트들이동영상 강의에 치중해 전용고속선이 아니면 사실상 수강이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 일반 전화모뎀선만을 가진 저소득층이나 농어촌 학생들을 위해 동영상강의 외에 음성강의와 ‘빨간 펜’이 등장하는 ‘전자칠판’을 마련한 것도 ‘쿨2000’이 가진 따뜻함이다.
‘쿨2000’에는 교사나 학원 강사 외에 대학교수도 참여, 중학생을 위한 영어문법등 한 차원 높은 강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2학기 강의에는 10여분의 대학교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쿨2000’은 교육의 질 개선이라는 회사목표에 걸맞게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 ‘환경교육’ 등 직무연수도 마련, 6명의 대학교수와 함께 교사 전문화에 팔을 걷어 부쳤다. 회사측은“앞으로 사회적 여건에 적합한 최선의 교육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쌓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엘리트-현직교사들이 1:1 '숙제도우미'
국내 최대의 PC통신사인 ‘천리안’은 그동안 150여개의 교육관련 전문 동호회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와방대한 교육정보를 활용, ‘한가족’ 교육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아이엘리트’(http://i-elite.chollian.net)는 우리나라 최초의 초등학생만을위한 교육 포털사이트. 학교 수업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재교육할 뿐만 아니라 수준별 평가도 마련돼 있어 ‘우리 아이’의 학업능력을 정확히 알수 있다.
흥미진진한 역사교실이나 게임, 성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한 아이는 인기 높은 ‘팔방미인’ 후보. 학급별 커뮤니티를 만드는 ‘아이클래스’를통해 또래 친구 사귀는 연습을 하면서 자연스레 ‘왕따’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
150명 현직 교사들이 학생과 1대1로 숙제 또는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는 ‘숙제도우미’ 서비스와,교사들이 직접 온라인 과제를 주고 숙제를 제출하도록 하는 재택학습 프로그램(테마학습)도 마련됐다.
어학ㆍ자격증 강좌 등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접할 수 있다. 유명 학원들과 손을 잡아 교육의질도 높다. 중고생을 위해서는 정일학원, 영어는 이익훈어학원, 일본어는 시사일본어학원 등이 교육내용을 책임지고 있으며, 이밖에 MBA강좌 공무원자격증, 대학편입 등 강좌수만 433개에 달한다.
■스토리하우스-월3만원대 영어동화책 회원제서비스
영어조기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영어동화교육시장이 날로 급증하고 있다.
‘스토리하우스’는 탄탄한 프로그램과 애프터서비스로 주목받는 영어동화책전문기관이다. 스토리하우스는 매달 영어동화책을 보내주는 회원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전국에 17개 매장을 갖추고5,000여권에 달하는 낱권판매도 병행하고 있다.
스토리하우스에서 판매되거나 회원들에게 보내지는 책들은 외국 유수의 15개 출판사에서출간된 책들이다. 철저한 검증을 거쳐 선발된 EBS 외국인강사이 직접 녹음한 오디오테이프와 자체 영어교육연구소에서 만든 엄마를 위한 교육지침서가함께 제공된다. 현재 전국에서 1만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스토리하우스가 4년여만에 급성장하게 돈 데에는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요인으로작용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이 회사의 독특한 시스템과 월 3만원대라는 저렴한 비용이 회원들로부터 인정받았기 때문.
스토리하우스는 회원들에게 책을보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심화학습을 위해 회원들에게 매주 원어민 무료 동화읽기 교실과 어머니를 대상으로 한 무료교육을 진행하는 한편,선생님의 지도를 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지역별로 영어동화방을 운영하고 있다.
■EBS누키클럽-유아들 영재성 판별…수준별 심화학습
유아 영재성 계발교육의 선구자인 누리네㈜(대표 최 은)가 공영방송 EBS와 공동으로‘EBS누키클럽(www.ebs-nuki.com)’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는 4일 정식 오픈하는 이 서비스는 유아의 영재성 조기발굴과 육성, 맞춤형 특성계발시스템 지원을 통해영재성 계발교육기회의 풀뿌리 보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유아의 영재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영재성판별검사(MI TEST)는 기존의 일률적인 지능검사(IQ TEST) 등을 통한 판별방식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이다.
미 하버드대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 교수의 다중지능(MI)이론 모델을 적용하여 개발한 세계 최초 동화상 자동 영재성판별검사는 지면(紙面)의 답답함을 벗어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적중도를 높혔다.
일단 검사 결과가 나오면 유아의 발달단계와 수준에 따라 각각 기본프로그램인 ‘영재로클래스’와전문프로그램인 ‘멘토클래스’에 참여하게 된다. 먼저 ‘영재로클래스’는국내 최고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 제작한 양질의 교재와 종합적 영재성을 향상키 위해 매주 6종의 학습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제공된다.
‘멘토클래스’는 특정영역의 영재를 교육하는 각 영역별 전문가의 심화학습이 주축이 된다. 한글과 수학 기초 학습능력을 고양시키는 ‘한ㆍ사ㆍ수클래스’도 ‘EBS누키클럽’의 장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