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진출한 외국 기업들간의 공동 제휴를 통한 마케팅이 늘고 있다.전세계 최대규모 할인점 월마트는 피앤지, 코닥, 존슨앤존슨 등 다국적 기업과 공동으로 매년 ‘예쁜 어린이 사진 콘테스트’를 열고 있다. 올해는 7월 27일까지 0∼5세 사이의 아기 사진을 월마트의 매장에 제출하면 우수사진을 뽑아 다양한 상품을 준다. 월마트는 또 21세기 폭스사와 함께 올 여름에 새로 개봉될 예정인 ‘타이탄 A.E.’시사회 관람권을 나눠주는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패밀리레스토랑 T.G.I.FRIDAY’S는 코카콜라사와 공동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T.G.I.FRIDAY'S에서는 7월 31일까지 콜라가 들어간 음료나 세트메뉴를 구매하는 고객 26명에 4박 5일 일정으로 미국 라스베가스 관광 기회를 주는 ‘패스포트 투 베가스(PASSPORT TO VEGAS)’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노스웨스트 등 외국항공사의 경우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연계 노선 제공을 위해 공동 제휴를 체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3M에서 1996년 7월 분리된 컴퓨터 저장장치 전문기업인 이메이션코리아는 최근 미국 이메이션 본사에서 새로운 로고(사진)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은 3M에서 분사된 이래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이메이션의 독자브랜드 강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영국계 은행 HSBC는 최근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대비한 분리과세형 상품인 금관정기예금을 새로 선보였다. 존 블랜톤 본부장은 “금관정기예금은 2001년부터 실시되는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대비한 상품으로 고액 장기 예금자나 부부합산 금융소득이 연 4,000만원 이상인 종합과세 적용 대상자에게 유리한 세테크 상품”이라고 말했다.
레고코리아㈜는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레고 축구 시리즈’를 내놓았다. 정교하게 재현된 축구 경기장에서부터 축구팀 버스, 촬영 카메라 탑, 관람객 등을 조립, 스프링이 달린 슈팅 장치를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축구 게임을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원하는 대로 축구장을 설계할 수도 있어 창의력도 길러준다.
진성훈기자
blueji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