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마예상평/6경주…'스텝린'우승유력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마예상평/6경주…'스텝린'우승유력

입력
2000.06.03 00:00
0 0

6월 경마의 시작부터 비 소식이 있다. 수분함수율이 높을 경우 추격보다 선행능력을 지닌 마필들을 골라내는 분석이 중요하다. 이번 주 경마는 출주두수가 적은 가운데 능력 우열이 어느 정도 드러나 고배당보다 중간배당률 이하로 마감될 것같다.오늘의 축마로는 5경주 2번 수영과 9경주의 4번 당대제일 정도. 경주마다 배당을 노려볼 복병마로는 1경주 2번 샤즈, 2경주 9번 대자객, 5경주 7번 뉴프렌드, 9경주 1번 사랑과 꿈 등이다.

6경주 인코스의 선행마 2번 스텝린의 우승이 유력. 코스이점 살릴 1번 보우내시와 초반 선두권에 가세해 승부수 띄울 9번 구진봉의 입상다툼. 훈련강도 높인 4번 초생과 기본기 좋은 신예마 7번 웨딩위시가 다크호스.

7경주 추격작전 전개할 3번 고섀토우와 초반질주로 지난 경주의 석패 만회 를 노리는 5번 위태천의 우승접전 레이스가 될 듯. 주전기수를 교체해 입상권 도전 나서는 7번 카이마이플라이어가 강력한 도전마필. 컨디션 좋아지고 있는 6번 해레어와 10번 쥬디가 복병세력.

12경주 뚜렷한 우승유력마가 없는 혼전레이스. 초반 강공펼칠 5번 굿바이브레이션즈와 감량기수로 교체해 추격에 나설 10번 신왕비, 초반에 강한 8번 흥해의 3파전이 예상된다. 인코스서 초반 기선잡으려 들 1번 금강산과 입상권 진입 가능한 2번 천기절정이 도전마필들로 꼽힌다.

양정식·리빙TV경마해설위원

@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