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자상거래 전문 업체인 ㈜다음테크(대표 김용민)는 지능형 전자상거래 구축 솔루션 ‘아이브리더’(iBLeade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아이브리더’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베이스(DB) 마케팅 기능을 접목시킨 것.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정보를 축적, 개별 소비 성향이나 구매 내용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이다.
기존 제품이 자바나 DB 언어를 알아야 하는 것과 달리 ‘아이브리더’는 인터넷 언어인 HTML만 알면 누구든 손쉽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
또 상품과 거래처관리, 주문, 정산, 통계, 게시판, 메시지, 이벤트, 커뮤니티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았다. 이밖에 로봇 에이전트를 활용, 네트워크나 웹서버 등 상태를 확인해 이상이 있을 때 지정 관리자의 휴대폰이나 전자메일로 바로 메시지를 보내주는 기능도 갖췄다.
가격은 소규모 창업자를 위해 기본 기능을 담은 소호 버전이 50만원, DB 마케팅 기능까지 포함한 어드밴스드 버전 2,000만원, 프로페셔널 버전 5,000만원 등이며, 필요한 기능만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다.
다음테크는 이와함께 DB 마케팅 솔루션 ‘디비마처’를 별도로 출시할 계획이다. (02)508-4747
/이희정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