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넷핑'도우미 줄이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넷핑'도우미 줄이어

입력
2000.01.20 00:00
0 0

「인터넷 쇼핑몰 검색에서 가격 비교, 상품 평가까지」인터넷 쇼핑을 보다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쇼핑 도우미」 사이트들이 잇따라 개설되고 있다.

인터넷 쇼핑의 최대 장점은 시간을 절약하면서 원하는 물건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요령없이 무작정 여기저기 기웃거리다보면 일반 쇼핑때보다 오히려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만큼 많은 통신비용을 내야해 상품할인 혜택의 빛이 바래기 일쑤다. 이럴 때 쇼핑 도우미 사이트를 활용하면 인터넷 쇼핑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

쇼핑몰 검색 사이트 사고 싶은 물건을 어디에서 파는 지 모르거나, 쇼핑몰 이름은 아는데 주소를 모를 때 쇼핑몰 전문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숍가이드」(www.shopguide.sio.net)가 대표적. 종합쇼핑몰, 백화점, 서적, 농수산물 등 카테고리별로 쇼핑몰을 분류해 소개한다. 검색어를 입력해 찾을 수도 있다. 세일, 이벤트 소식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가격 비교 사이트 단순히 쇼핑몰 검색에 그치지 않고 쇼핑몰별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비교해 보여줘 원하는 상품을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똑똑한 「넷핑족」이라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이트다.

「야비스」(www.yavis.com)는 검색로봇 「야봇」을 통해 국내뿐아니라 해외 쇼핑몰의 가격까지 검색해준다. 인터넷 쇼핑몰외에 킴스클럽, 롯데 마그넷, 농협 하나로 등 대형 할인점에서 취급하는 농수산품, 생활용품 가격과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경매사이트의 경매가격 정보도 제공한다.

「숍바인더」(www.shopbinder.com)는 가격 비교와 함께 해당 쇼핑몰의 주소와 전화번호, 결제방법, 배송·환불 방법도 상세히 알려준다. 회원에게 「이지캐시」카드를 발급하는데, 구매 실적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돼 가맹 쇼핑몰이나 실제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웹나라」(www.webnara.co.kr)는 쇼핑몰마다 일일이 회원등록을 할 필요없이 하나의 ID로 여러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곧 시작할 예정이다.

상품 평가 사이트 특정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소감을 띄워 생생한 구매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늘고 있다. 「엔토크」(www.entalk.co.kr)에서는 금융 통신 여행 등 서비스 상품에 대한 평가도 제공하며, 의견을 게시할 때마다 1,000원씩 적립해 1만원이 차면 통장에 입금해준다. 17일부터 무료 전자메일 제공 업체 7곳의 서비스 질을 평가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가이드클럽」(www.guideclub.co.kr)은 게시된 글의 조회 횟수에 따라 10건당 1,000원씩의 사이버머니를 준다. 이밖에 「숍바인더」등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도 「소비자 리뷰」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포인트 공유 사이트 쇼핑몰에서 사용실적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나 마일리지, 할인쿠폰 등을 모아 「목돈」을 만들어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곳. 여러 쇼핑몰이 연합해 공동 마일리지제를 적용하는 경우도 많다. 포인트 공유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로는 「N포인트」(www.npoint.co.kr), 「넷포인트」(www.netpoints.co.kr) 등이 있다.

이희정기자

jayle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