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 없는 예비부부들에겐 식장 고르는 것이 가장 큰 고민거리. 예식장측의 일방적 횡포로 얼굴 붉히는 일도 종종 생긴다는데. 막상 예식장을 고를 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결혼정보회사 피어리(02-3445-7100)의 강석(35)대표가 제안하는 예식장 선택시 체크해야 할 점 다섯가지를 소개한다.①옵션을 강요하는가 예식장이 드레스·턱시도 대여나 신부화장 등 부대시설 사용을 지나치게 강요하거나 예식 당일 비디오 및 카메라 반입을 금하는 행위는 불법이므로 행정기관에 고발해 시정조치를 취하도록 한다. 옵션을 강요하지 않더라도 예식당일 의자 등 잡다한 비품에 대한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체크해본다.
②예식 배정시간은 얼마인가 한꺼번에 예약을 많이 받아 30분도 채 안돼 예식종료를 요구하는 예식장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배정시간이 30분 정도면 식장을 바꾸는 것이 현명한 처사.
③「무료」라는 홍보에 현혹되지 말라 대부분의 예식장들이 식장이용료나 드레스대여비를 받지않는다는 점을 과도하게 홍보하면서 다른 서비스에는 옵션을 요구하는 사례가 많다.
④주차는 가능한가 주차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주차비를 따로 받는지, 받는다면 시간당 얼마인지 반드시 체크한다.
⑤계약서 내용을 다시 한번 읽어본다 계약서상의 애매한 표현을 빌미로 예식후 웃돈을 요구하거나 결혼식 원판사진 필름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
/변형섭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