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기업인 코스닥 코퍼레이션㈜이 15일부터 개설하는 코스닥 정보제공 웹사이트다. 여기에 접속해 코스닥 시황정보 메뉴에 들어가면 증권담당기자의 시황정보를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화제종목 소개와 루머추적란도 마련돼 있다. 코스닥종목에 대한 투자상담도 가능하다.「벤처기업분석」코너는 유망벤처기업을 소개, 에인절 투자자와 기업을 연결해준다. 코스닥에 등록되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장외주식 중개서비스도 제공된다. 회원가입비는 무료.
코스닥코퍼레이션은 이미 지난해 2월 한국전산원에 도메인을 등록, 사이트 개설 준비를 해왔다. 코스닥시장을 운영하는 코스닥증권시장㈜ 관계자는 『며칠사이로 도메인 선수를 뺏겼다』고 안타까워했다. 「www.kosdaq.com」역시 캐나다사람이 이미 등록을 마쳐 결국 코스닥증권시장은 궁여지책으로 「www.kosdaq.or.kr」을 웹사이트 주소로 사용하고 있다.
코스닥 코퍼레이션은 사이트 개장 기념행사로 다음달 15일까지 가입 회원중 1,000명을 추첨, 19∼20일 코스닥등록을 위한 일반공모를 실시하는 새롬기술 주식을 1주씩 무료로 나눠준다. 올 하반기 코스닥 등록을 계획하고 있는 재승정보통신의 주식에 대한 인터넷 공모도 15∼21일 실시할 에정.
김성우(金聖佑)사장은 『코스닥시장 투자정보는 물론 기존 코스닥 등록기업들의 인수합병(M&A)중개 및 기업홍보업무를 대신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준형기자navido@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