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모든 것이 이곳에 있다」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1일부터 최첨단 광고정보 데이터베이스인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를 일반인에게 개방하는 방문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해 11월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한 광고정보센터는 TV, 라디오, 인쇄 광고물을 비롯해 광고관련 논문, 정기간행물등 문헌자료에 이르기까지 광고관련 정보를 총망라한 데이터베이스다.
광고정보센터측은 전용선을 이용,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지못한 단행본이나 논문, 광고물등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고화질 동영상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 무료 자료 출력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광고정보센터 사이트는 광고계동향 광고자료실 광고인수첩 광고사전 광고법규 광고사이트 광고세미나(광고강좌) 광고인광장(BBS) 회원사소개등으로 구성됐다.
김기성(金基成)광고정보센터실장은 『국내외에 분산되어 있는 다양한 광고 관련 정보를 최첨단 멀티미디어 D/B로 구축하여 광고인 및 일반인들에게 「열린정보, 열린세계」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간적·공간적 제약없이 정보를 손쉽게 공유·교류하는 가상의 광고자료 제공처로서 지역간 정보 불균형 해소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개장시간은 평일 오전10시~오후5시(토요일 오전 10시~12시). 문의 (02)733-1201,2
/박희정기자 hjpar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