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들의 웬만한 핸드폰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다. 귀여운 고양이에서 김대중대통령 모습까지 다양하다. 지난해 국산캐릭터를 사용한 일부 음료와 유아용품이 뜻밖의 매출신장을 보였다. 캐릭터업계는 이를 국산캐릭터가 외국산 캐릭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밝은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국내 캐릭터시장에서 월트디즈니나 일본만화영화중심의 캐릭터들의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이랑기획은 입체캐릭터 제작자다 . 입체캐릭터는 얼굴의 특장을 포착, 손으로 만든 '핸드메이드'인형으로 '또하나의 나'를 줄인 '또나인형'이라고 불린다.
특수소재를 사용, 도자기보다 단단하다. 구매자의 사진을 보고 얼굴과 몸의 비율을 1:1로 조합하기 때문에 코믹하고 친근감을 준다. 캐주얼복장이나 신사복장등 12가지의 의상에 구매자의 얼굴만 합하는 기본스타일 인형값은 12만원. (02-401-0863)
스누피캠프는 세계적인 캐릭터인 스누피 상품을 다룬다. 내수와 수출을 해오던 베스트 컬렉션에서 올해 시작한 21세기형 캐릭터 전문매장 체인점이다. 만화주인공인 스누피는 스포츠에 능하고 피자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강아지. 이 캐릭터로 문구. 팬시, 플라스틱 생활용품, 의류용품등 1,000여가지의 용품을 제조. 유통한다. 창업에는 15평을 기준으로 가맹비, 보증금, 상품대, 인테리어 비용을 합쳐서 5,500만원(건물비용 제외)이 든다.(02-326-0088)
씨엔에이는 일반기업체들의 홍보물이나 판촉물에 필요한 독특한 캐릭터를 제작해 공급하는 순수 국산 캐릭터 제작업체다. 캐릭터는 이제 갓 4개월된 새끼고양이 '토비', 늘 졸리운듯한 올빼미 가족 '아울랜드'. 멋쟁이 남극신사 '미스터 핑고' 등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20종이 있다.(02-442-1267)
한국 안데르센은 최근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꼬꼬마 텔레토비' 캐릭터를 제작사인 영국 BBC로 부터 위탁받은 업체다. 최근 국내에서 사업설명회를 통해 문구, 제과, 음료, 침구, 신발, 악세사리 등 30여개 국내업체와 생산계약을 맺고 화장품, 가정용품, 건강용품 개발업체를 모집중이다. 로얄티는 판매대금의 10%(02-548-0236)
/이평수기자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 -
KOREALINK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