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NEO LIFE] 감귤로 만드는 과편.도너츠.전과 `겨울 별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NEO LIFE] 감귤로 만드는 과편.도너츠.전과 `겨울 별미'

입력
1998.12.31 00:00
0 0

겨울 과일의 대명사 귤. 귤은 알칼리성식품이라 피를 맑게 하고 비타민이 많아 피로회복 피부미용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좋다. 알맹이는 까먹고 껍질은 말려서 한약재로 쓰거나 목욕물에 담가 향긋함을 즐겨도 좋다. 하루에 한 두개씩 먹으면 암 억제 효과도 있다.제주도농업기술원은 최근 감귤요리 책자를 펴냈다. 감귤껍질과 찬밥으로 만드는 강정, 잼, 주스, 젤리, 떡, 스낵, 도너츠 등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는 책에서 겨울 간식 만드는 법을 배워보자.

감귤과편

감귤즙 녹두전분 설탕감귤즙에 녹두전분을 넣고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며 계속 끓이다가 눅직해지면 틀에 넣어 굳힌다.

감귤도너츠

감귤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버터 설탕 달걀 우유 튀김기름

감귤은 껍질을 벗겨 즙을 내고 껍질은 깨끗이 씻어 잘게 다진다. 버터 설탕, 체에 친 밀가루에 우유소금 달걀을 넣고 감귤즙으로 반죽한 다음 감귤 껍질 다진 것을 넣고 도너츠 모양으로 빚어 170℃ 기름에 튀긴다.

감귤전과

감귤 설탕 꿀감귤을 옆으로 얇게 썰어 설탕과 꿀에 3시간 정도 잰 다음 감귤즙을 넣고 약한 불에 졸여 살짝 말린다. 술안주로도 좋다.

감귤스낵

감귤 밀가루 베이킹파우더감귤은 믹서에 갈아 즙을 낸다. 밀가루는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두세 번 체에 친다. 여기에 감귤껍질 채 썬 것을 넣고 반죽한 다음 얇게 밀어 기름에 튀겨낸다. 오미환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