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작업 아닌 자동처리 SW 시간·비용 획기적 절감/韓銀·삼성 등에 판매 협의 가격은 은행 경우 78억원”『미국 뉴멕시코주가 최근 4억원을 들여 DII사 제품을 채용, 단 2일만에 Y2K문제를 완전 해결했다. 기존 제품을 이용했으면 80억원을 투입하고도 3개월이나 걸렸을 것이다』
연구소나 대학 기업 등 연도표기정보량이 비교적 적은 기관의 컴퓨터2000년문제(일명 밀레니엄버그. Y2K)를 단 며칠만에 해결할 수있다고 자신하는 미국의 DII사. Y2K 소프트웨어개발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 업체의 벤턴 버기스부사장은 『이미 미국에서는 검증이 끝난 상태』라고 힘주어 말한다. Y2K란 연도표기를 두자리로 하는 컴퓨터의 특성상 2000년이 되면 모든 자료의 연도가 1900년으로 표기돼 모든 산업및 국가전반에 엄청난 혼란을 가져오는 문제를 말한다.
Y2K를 얼마나 빨리 해결할 수있는가.
『Y2K해결이 어려운 것은 수많은 인력과 시간, 돈을 들여야 하는 방대한 작업량때문이다. 이 제품은 수학공식을 통해 연도데이터를 자동으로 찾아 이를 네자리로 표기해준다. 처리속도면에서는 최고수준임을 확신한다』
경쟁제품과 비교해 어느정도 빠른가.
『단순비교는 힘들지만 대기업의 경우도 1, 2개월이면 끝낼 수 있다』
Y2K문제는 IBM 등 대형 컴퓨터전문업체들도 해결못한 난제인데.
『DII는 그동안 IBM이 고객들에 대한 Y2K 해결업무시 기술을 지원해줬다. 미국 내무부가 연초에 이 제품을 채택, 5월께 Y2K문제를 완전 해결했다』
기존 제품과 차이점은.
『현재 Y2K해결제품은 많이 나와있다. 툴 가격은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소요시간과 비용측면에서는 많은 차이가 날 것이다』
주요 고객은.
『스위스은행 내셔널은행에 이어 GM, 포드및 버드와이저, 미국 최대 보험사인 헬스캐어 등이 이 제품을 곧 채용한다. 일본 캐논 히타치 도요타 코카콜라저팬도 채용의사를 밝혀왔다』
한국시장에는 언제부터 선보이는가.
『한국은행 한국금융결제원 한국전산원 삼성그룹 등과 협의중이다. 한국내 Y2K전담기관인 한국전산원에도 소개했다』
제품 가격은 얼마인가.
『한국의 시중은행을 기준으로 600만달러(약 78억원)정도다』
DII사는 미국내 한국계 유통업체인 EK코스모스사와 한국내 판매계약을 맺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나설 계획이다. DII사는 한국에 이어 이달부터 일본 말레이지아 등 동남아시장에 자사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김광일 기자>김광일>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