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 크고 물건 싸게 사서 좋고/관련이벤트 급증「인터넷을 들여다보면 쿠퐁이 보인다」
PC통신과 인터넷상에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늘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광고효과가 높아 기업들이 홍보수단으로 선호하기 때문인데, 이같은 경품정보를 잘만 활용해도 국제통화기금(IMF) 한파로 허리가 휜 가계에 큰 도움이 된다.
PC통신 사용자의 경우 통신서비스에 접속한뒤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에 올라온 경품정보를 반드시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핸드폰, 청바지, 영화 및 콘서트티켓, 노트북 컴퓨터, 자동차 등 다양한 경품정보가 올라온다.
인터넷도 「경품과 쿠퐁의 바다」라고 할만큼 경품정보와 쿠퐁을 주는 사이트가 곳곳에서 넘실댄다. 경품정보 사이트중 대표적인 곳은 「노다지」 「봉스클럽」 「애드플러스」등이 있다. 이들 사이트는 퀴즈 이벤트 설문조사 표어공모 등 경품을 제공하는 정보를 날짜별로 수록해 놓고 있다.
또 쿠퐁서비스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쿠퐁사이트에 접속해서 필요한 쿠퐁을 인쇄해 두면 해당상품을 구입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인터넷상에 알려진 쿠퐁사이트는 6∼7개가량인데 이중에서도 「쿠폰」과 「쿠폰서비스」가 대표적이다.<조철환 기자>조철환>
□인터넷 경품 및 쿠퐁사이트
▲경품 및 광고
노다지:http://www.nodaji.com
봉스클럽:http://www.bongsclub.com
품생품사:http://koryo712.kosis.co.kr/∼webpost
퀴즈박사:http://www.quizbox.co.kr
골드뱅크:http://www.holdbank.co.kr
▲쿠폰
베스트인터넷:http://www.bo.co.kr
쿠폰피아:http://www.couponpia.co.kr
시티스케이프:http://www.cityscape.co.kr
쿠폰월드:http://www.ti,co,kr/coupon
파워룸:http://www.powerroom.net
쿠폰:http://www.coupon.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