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건·중성 피부타입 맞추어 관리해야/세안에 중점… 냉장 수렴성화장수도 효과/크림 마사지후 랩씌운뒤 영양보충 충분히/계절·건강상태 따라 지·건성 변화 주의를태양빛이 강렬해지고 한낮 자신의 그림자 길이가 짧아질수록 여름이 다가옴을 느낀다. 여름은 해변의 추억으로 가슴설레는 낭만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센스있는 여성이라면 『올 여름 피부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라며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전문가들은 피부관리에는 왕도가 없다고 한다. 계절의 변화에 맞춰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밖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다. 엘니뇨로 유난히 빨리 찾아온 올해 여름, 여성들의 피부관리법과 화장품을 소개한다.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피부에 대한 적색경보도 높아지고 있다.
자외선 땀 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맑고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태평양화장품 미용과학연구팀 권점숙과장은 『자기 피부타입을 알고 이에 맞는 관리를 꾸준히 하라』고 일러준다.
피부타입은 피지 분비량에 따라 건성 지성 중성으로 나뉜다. 물세안을 하고 기초제품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한시간동안 기다린 뒤 티슈를 이마와 코 턱 뺨에 대보면 피부타입을 알 수 있다. 티슈가 뽀송뽀송한 상태 그대로라면 건성, 살짝 붙었다 떨어지는 정도라면 중성, 모든 부위에서 골고루 피지가 묻어난다면 지성으로 보면 된다.
권과장은 『피지분비량이 많아 여드름이 쉽게 생기는 지성피부는 세안에 가장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마 코 턱에 검은 점이 생겼을 때는 그 부분을 마사지해 모공에 막혀있는 피지를 나오게 한다. 수렴성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을 냉장고에 넣었다가 이마 코등 T존부위에 올려두면 피부진정과 모공수축효과가 생긴다. 당분과 지방이 함유된 과자 아이스크림등은 피지분비를 촉진하므로 가급적 먹지 않는다. 지성타입의 메이크업은 피지흡착작용이 있는 트윈케익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산뜻하고 화사하게 표현하고 싶으면 그 위에 가루분을 바른다.
세안후 당기는 느낌이 있으며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건성피부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심한 경우에는 영양크림으로 맛사지할 때 얼굴에 랩을 씌우고 그 위에 뜨거운 물수건을 올려두면 모공이 열리면서 영양이 충분히 흡수된다. 메이크업은 트윈케이크보다 리퀴드나 크림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가루분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중성피부도 계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지성 건성이 되기도 하므로 손질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흔히 잘못 알려진 미용상식 가운데 하나가 화장을 진하게 하면 피부를 상하게 한다는 것. 나드리화장품 미용연구과 김태희과장은 『요즘같이 자외선이 강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때에는 화장을 두텁게 해 피부를 보호하라』고 권한다.
각질층제거도 평소 신경써야 할 피부관리.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각질은 0.02∼0.03㎜가 가장 이상적인 두께.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점점 각질이 두터워져서 피부가 거칠게 보인다. 알갱이가 있는 필링제품이나 팩등을 일주일에 1∼2회 하며 목욕할 때 고운 소금을 비누와 섞어 얼굴에 둥글리듯이 문질러주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피지분비가 많아지면 모공도 계속 넓어진다. 세안이나 팩 다음에 피부를 바짝 조여주어야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화장수를 차게 해서 사용하거나 셔벗타입 수렴수를 이용하면 효과가 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자극성이 심한 식품이나 술 담배를 피할 것,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버터 달걀노른자 등을 많이 섭취하는 등 평소의 생활습관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중요하다.<김동선 기자>김동선>
◎태평양라네즈 셔벗 리프레셔/스프레이식 모공관리용 화장품/식물성분으로 온도 낮춰 모공 수축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을 피부에 전한다」
올해는 엘니뇨 현상 영향으로 사상유례없는 더운 여름이 될 전망이다. 태평양은 이처럼 뜨거운 여름을 겨냥해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모공관리용 화장품인 「라네즈 샤벳 리프레셔」를 대표상품으로 내 놓았다.
셔벗 타입화장수는 1∼2도의 살짝 언듯한 물과 얼음의 중간상태인 셔벗형태의 화장수를 스프레이로 분사, 사용하는 신개념 화장수. 셔벗형태로 분사된 화장수는 고온과 땀으로 늘어진 피부온도를 순간적으로 떨어뜨려 모공(毛空)을 수축시켜준다.
「라네즈 셔벗 리프레셔」는 셔벗에 의한 피부온도 감소효과와 더불어 피부를 진정시키는 식물추출물(Wild Pancy, Pine Bud, Ivy 등)을 함유해 모공을 수축시키는 효과를 한층 강화시켰다. 특히 시원하고 강력한 느낌을 주는 코발트 블루의 스프레이 용기는 신세대 감각과 맞아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태평양 관계자는 『셔벗형 화장수는 그동안 피부진정과 모공수축을 위해 일반적으로 쓰여왔던 「아스트린젠트」를 대체하는 신개념의 화장수로 각광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사용법 사용전에 반드시 캔을 아래위로 잘 흔들어 셔벗을 충분히 형성시킨뒤 사용하며 화장솜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화장솜과 4∼5㎝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원을 그리듯이 적량을 분사(약 3초간)해 사용한다. 화장솜과의 분사거리가 짧을수록 셔벗형성이 강하게 된다.
◎나드리화장품사이버 21 셀메신저/주름예방·개선에 뛰어난 효능/콩에서 추출한 셀메신저 주성분
「잔주름없이 탄력이 넘치는 피부를…」
피부관리에 관심있는 30대 여성이라면 거울을 볼 때마다 하나둘 늘어가는 눈가의 잔주름은 최대의 고민거리다. 피부노화는 나이에 따라 촉진되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같은 연령의 사람이라도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는 가에 따라 주름이 없이 깔끔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최근의 기술적 진보로 발견된 「피부전달체계」물질인 「셀 메신저(Cell Messenger)」를 도입한 화장품인 「사이버 21 셀메신저」를 올여름 대표상품으로 추천했다.
셀메신저 성분은 콩에서 추출한 인지질 단층막으로 지질이 매우 작은 소구체. 각종 기능성 원료를 피부깊숙이 효과적으로 전달, 피부노화를 억제시켜 준다. 피부각질세포의 크기가 평균 200나노미터인데 반해 셀메신저는 100나노미터의 크기로 구성, 흡수력 침투력이 우수하다.
「사이버 21 셀메신저」는 주요성분도 한가지 성분만이 아니라 복합성분을 함유해 주름예방및 생성된 주름의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나드리화장품 관계자는 『피부주름 생성을 지연시키는 「비타민A」와 산화방지및 자외선 차단효과가 뛰어난 「비타민E」, 피부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비타민F」, 피부보습력이 뛰어난 세라마이드가 시너지(Synergy)효과를 발휘, 주름을 예방하고 없애는데 뛰어난 기능을 한다』고 말했다.
◎에바스화장품쿨 샴바드/바디클렌저 기술 총결집 야심작/시원한 감촉 유지하는 쿨링제 첨가
「공포영화의 전율을 온몸으로…」
지난 20년동안 「밀크 샴바드」라는 고유브랜드로 국내 목욕시장을 이끌어온 (주)에바스화장품의 98년 여름 대표상품은 「쿨 샴바드」. 「쿨(Cool)」이라는 말 그대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쿨 샴바드」는 「밀크 샴바드」를 통해 축적해온 바디클렌저 제품기술을 총결집해 탄생시킨 야심작. 기존의 바디클렌저가 부드럽고 편안한 목욕을 추구했다면 「쿨 샴바드」는 「여름목욕은 시원해야 한다」는 계절적 필요를 상품화시킨 최초의 상품이다.
「쿨 샴바드」의 비밀은 멘틀유도체인 쿨링(Cooling) 성분. 쿨링성분은 피부에 시원한 향기와 차가운 감촉으로 청량감을 배가시켜 주는 성분으로 기존의 멘틀성분과 달리 자극적인 향이 없어 피부에 청량감을 줄 뿐 만 아니라 멘틀보다 쿨링효과가 우수하고 지속력도 매우 뛰어나다.
또 수렴작용이 뛰어난 아이리스 추출물을 함유, 우수한 항염작용을 수행한다. 요컨대 땀 등으로 피부자극을 받기 쉬운 여름철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 부작용도 예방한다는 것이다. 에바스 관계자는 『시원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후레쉬 플로럴 마린(Fresh Floral Marine)향을 배합해 목욕시 청량감을 더해준다』고 말했다. 보기만 해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시원한 라벨과 용기디자인도 제품차별화에 한 몫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