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국내 최초의 화장품 전문 쇼핑몰이 탄생했다.11일 첫선을 보인 「코스메틱 랜드」(http://shopping.cosmetic.co.kr)는 국내 화장품제조업체들이 공동참여해 만든 사이버쇼핑몰. 다양한 신상품을 소개할 뿐 아니라 립스틱 한개라도 5일이내에 전국 어디에나 무료배달하는 택배서비스를 갖추고있어 여성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업체는 태평양 나드리 동양 라미 아이뉴 애경 제일제당 쥬리아 LG 푸른화장품 등 10개사. 신제품을 상품명이나 기능별로 사진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분류한뒤 가격과 성분 용량 등을 꼼꼼하게 소개해 화장품점을 방문하지않고도 쉽게 구입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외에도 국내외 미용관련 뉴스와 정보를 담은 미용정보코너, 회원사 홈페이지를 연결한 회원사링크, 해외 유명 여성사이트 링크 등이 볼만하다. 택배서비스로 인한 물류비용이 만만치않아 제품가격은 일반 할인매장에 비해 10%정도 비싸다.
코스메틱 랜드를 운영하는 (주)코리아인포메이션컨설팅의 최수민 기획실장은 이 사이트가 『소비자에게는 쇼핑편의를 제공하고 업체들에게는 화장품 소비행태에 대한 귀중한 마케팅자료를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