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모자익 코리아 이달초 개설/국내 25개 기관·외국기업 등 수록/한글이력서 연회비 11,000원안방에 앉아 인터넷을 통해 국내 기업뿐아니라 해외기업에도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인터넷 채용 정보 웹사이트인 커리어 모자익 코리아(www.careermosaic.co.kr)가 이달 초 개설돼 국내외 기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해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취업정보를 얻는데 취약한 여성들에게 특히 반가운 소식이다.
커리어 모자익은 미국의 컴퓨터 온라인 채용 정보 서비스회사인 버나드 호즈사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로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연결시켜주는 곳. 우리나라 뿐아니라 미국 일본 홍콩 캐나다 호주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사이트가 개설되어 있다. 현재 커리어 모자익 코리아에서 얻을 수 있는 국내 구인 정보는 20개 대학 2개 기업 3개 연구소 등 25개 기관. 이밖에 해외 기업의 채용 정보와 우리 나라에 진출한 외국기업,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구인 정보도 찾아 볼 수 있다. 해외기업중에는 컴퓨터 관련 미국회사인 시맨텍, 크레든스, 테러다인 등이 한국사무소에서 일할 세일즈 엔지니어, 지역 서비스 매니저 등을 구하고 있으며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중에는 삼성전자 현대전자 미국지사가 구인정보를 싣고 있다.
이 웹사이트에는 채용정보 검색, 기업정보, 이력서 데이타베이스, 온라인 채용박람회, 인터내셔널 게이트웨이 등의 방이 개설되어 있다. 특히 이력서 데이타베이스에 자신의 경력과 함께 원하는 기업이나 직종을 남겨두면 1년동안 데이타베이스에 저장되어 해당 기업의 회신을 받을 수 있다. 영어 이력서는 무료이고 한글 이력서는 1년 회비가 1만 1,000원. 외국 기업에 취직하려면 영어 이력서가 유리하다. 커리어 모자익 코리아의 한동균씨는 『외국기업에 취직하고 싶은 우리 나라 학생이나 국내 기업 연구소 등에서 일하고 싶은 우리나라 유학생 및 동포학생, 우리나라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외국인 등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제까지 인터넷이나 PC통신으로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던 곳은 취업정보회사인 리크루트(www.recruit.co.kr), 경제신문사가 열고 있는 한경플레이스먼트(www.ked.co.kr), 천리안 나우누리의 매경스카우트통신 등 3군데. 국내외 채용정보를 담고 있는 커리어 모자익 사이트와 달리 국내 정보만을 담고 있지만 국내 대기업 정보가 자세히 소개돼 있어 대기업 취업희망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노향란 기자>노향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