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면적 2,000평 ‘국내 최대’/흠있는 상품 파격할인판매도LG백화점 부천점은 지하 1층에 있는 식품매장이 쇼핑명소로 유명하다. 매장면적이 2,200평에 달해 단일식품매장으로는 전국 최대규모. 당연히 구색이 많고 3m가 넘는 동선으로 쾌적한 쇼핑환경을 갖고있다.
우선 생식품분야는 LG유통을 통해 축적된 산지매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싸고품질이 좋은 물건이 많다는 평이다. 특히 정육코너는 전국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최근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주최하는 4회 전국정육인 대회에서 본선에 오른 10여개의 대형백화점들을 제치고 대상을 따냈다. 같은 대회의 2회부터 참가한 LG는 2회 대상, 3회 2위를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품질은 물론 상품개발 관리 위생 서비스 등 분야에서 전국최고임을 입증한 바 있다. 대상수상을 기념해 여름세일기간중에 정육상품을 15% 특별할인판매한다.
약간의 흠집이 있는 정상제품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파는 흠집상품코너도 인기다. 품질에는 전혀 하자가 없으나 약간의 흠집이 생긴 과일이나 야채 채소 등 생식품을 정상가격의 20%에 판다. 적용품목은 농수산물 전품목으로 운반중 취급부주의로 흠집이 나거나 모양새가 좋지않은 상품 너무 익은 상품 등이 대상이 된다. 흠집있는 공산품도 1,000원균일가 코너에서 살 수 있다. 매주초 정기적으로 열리는 1,000원 균일가 코너에서는 치약 비누 칫솔 등 제조 유통과정에서 포장이 뜯겨지거나 인쇄가 잘못돼 정상판매는 곤란하지만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따로 모아 30∼70% 가격에 판다.
LG부천점은 식품분야의 쇼핑말고도 다양한 편의시설이 강점으로 꼽힌다. LG의 조한용 이사는 『13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봉사실을 비롯 무료법률상담센터, 아동극을 상설공연하는 어린이극장 등으로 평상시 어린이를 동반한 주부들의 쇼핑이나 주말 가족나들이도 가능한 복합쇼핑공간이 지향점』이라고 밝혔다.
물론 바로 길건너 있는 프랑스계 할인점 까르푸의 존재도 고객입장에서는 즐거움이다. 백화점과 할인점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해외 할인점과 국내 업체의 서비스수준을 동시에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인고속도로를 부천I.C를 통해 신시가지쪽으로 들어가면 되고 지하철은 인천행을 타고 중동역에서 내려 10분정도 걸으면 된다. (032)320―7114<이재열 기자>이재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