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텔 등 잇단 개설결혼시즌을 맞아 유니텔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 PC통신사들은 신세대 신랑신부를 겨냥해 혼수준비 예식장예약 결혼자금대출 등 결혼관련 특집서비스를 잇달아 개설했다.
삼성SDS의 PC통신 유니텔은 최근 결혼 종합서비스 「97봄 웨딩엑스포(go wedexpo)」를 시작했다. 이서비스는 결혼비용마련을 위한 대출과 상담, 내집마련을 위한 상담과 부동산정보 등을 제공한다. 결혼전 60일부터 스케줄별로 필요한 준비사항을 알려주고 결혼전문가의 컨설팅과 기혼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신혼살림의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혼수용품의 견적서를 받아보고 원하는 제품을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커플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호텔숙식권 등 경품도 나눠준다.
데이콤은 천리안을 통해 「사이버웨딩 미팅박람회(go cwed)」를 초기화면에 마련했다. 「웨딩부스」 「미팅부스」 「온라인 컨설팅」 「이벤트 컨테스트」 등으로 구성된 이 행사는 신혼여행 결혼비용 청첩장준비 혼수품구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미팅부스에서는 미혼남녀의 미팅주선과 고민상담 서비스도 해준다.
한국PC통신의 하이텔은 기존의 결혼관련 정보서비스인 「결혼생활정보」 「결혼정보」 외에 신혼부부들에게 제주도 괌 등의 무료여행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나우콤 역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결혼정보, 마이웨딩 등 다양한 메뉴를 나우누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니텔 이상춘 대리는 『결혼특집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시간에 쪼들이는 예비부부들이 안방이나 사무실에서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으며 여행권 숙식권 등의 부수입을 올릴 기회도 주어진다』고 말했다.<전국제 기자>전국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