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통신위,아날로그방송 병행 의무화 방침【워싱턴=이상석 특파원】 미연방통신위원회(FCC)는 98년부터 디지털 고선명(HD)TV방송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HDTV기준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앨 고어 미 부통령은 24일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고 FCC의 HDTV기준이 발표되면 미국민들이 최첨단 기술시대에 경제발전을 이루고 고임금 일자리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ABC CBS NBC 등 3대 공중파방송은 소비자들이 HDTV수상기 구입을 주저하지 않도록 98년까지는 디지털방식의 HDTV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CC는 TV방송사들이 앞으로 동일한 프로그램을 아날로그채널과 디지털채널로 동시에 방송, 현재의 아날로그 TV보유자들이 동일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의무화할 방침이다.
FCC는 디지털방송의 개시에 앞서 내년에 현행 아날로그방식의 TV주파주대를 디지털방식에 맞게 분할하는 작업을 마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FCC의 HDTV기준 발표와 함께 공중파TV는 물론 케이블TV와 컴퓨터 온라인통신회사들이 디지털PCTV 등의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한편 HDTV는 고선명화질과 CD와 동일한 음질을 제공하게 되며 앞으로 모든 영상과 관련된 가전제품은 물론 산업용 및 군수용 등 영상과 관련된 기기를 모두 디지털화, 전자산업이 전면 개편되면서 각종 비디오제품은 물론 음악과 패션 등에도 엄청난 연쇄효과를 몰고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