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인터넷 활용돕는 공개SW 인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인터넷 활용돕는 공개SW 인기

입력
1996.07.23 00:00
0 0

◎파워브라우저­단점 다중처리기능 대폭 보완/윈속아키·FTP­파일이름 입력하면 자동검색/넷텀­인터넷 사용중 PC통신 접속정보의 망망대해인 인터넷에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주거나 국내PC통신과 인터넷을 함께 사용하게 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개소프트웨어가 「알뜰 네티즌」의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PC통신 자료실과 인터넷에서 무료로 전송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이 공개소프트웨어들은 비싼 상용프로그램들도 갖추지 못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인터넷 검색프로그램 「파워브라우저」=올해초 전격 유료화한 미넷스케이프사의 넷스케이프의 뒤를 이어 최근 주목받기 시작한 미오라클사의 공개 소프트웨어. 기존 경쟁제품의 단점인 다중처리기능을 대폭 보완, 한꺼번에 여러가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넷스케이프나 미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 등은 한번에 한가지 작업만 할 수 있으나 파워브라우저는 자료를 전송받으면서 정보를 검색하는 등 다중작업을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사냥꾼 「윈속아키」와 「윈속FTP」=인터넷의 구석구석에 감춰져 있는 유용한 소프트웨어나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 복사해오는 프로그램들이다. 윈속아키는 인터넷 정보를 찾는 소프트웨어이고 윈속FTP는 발견된 소프트웨어를 자동전송받는 프로그램이다. 두개의 소프트웨어는 보통 한쌍으로 사용된다. 이 소프트웨어들을 이용하면 특수한 프로그램을 구하려고 일일이 인터넷을 뒤질 필요없이 파일이름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찾아준다.

▲3차원대화방 프로그램 「월드 채트」=밋밋한 대화창을 이용하는 기존 대화방 프로그램과는 달리 3차원가상공간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느끼면서 네티즌과 대화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 사용자는 인터넷 곳곳을 탐험하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타나면 마우스로 선택, 대화를 신청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어려운 문장대신 쉬운 단어나 짧은 문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영어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쉽게 대화할 수 있다. PC에 사운드카드가 설치돼 있으면 배경음악도 들을 수 있다.

▲인터넷과 PC통신을 함께 즐기는 「넷텀」=인터넷과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등 국내 PC통신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인터넷 사용중 국내 PC통신을 이용하기 위해 접속을 끊는 불편을 없애 시간 및 통화료의 절약이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자료를 전송받는 지루한 시간동안 국내 PC통신에 접속, 게임이나 대화방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시내전화료로 국제전화를 하는 「인터넷폰」, 홈페이지 제작용 소프트웨어 「핫도그」, 전자우편을 보낼 수 있는 「MS인터넷메일」, 최신뉴스를 검색할 수 있는 「MS인터넷뉴스」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홍덕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