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출입·심야영업 가능 업종/점포 구입비 제외 8,500만원 있어야▷문◁
40대 중반의 퇴직 직장인 입니다.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업종을 물색중 포켓볼전문구장이 젊은 계층 특히 여성층을 중심으로 상당한 인기가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혹시 단기적인 유행업종이 아닌지 좀더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알고 싶습니다.<서울 서초구 방배동 김길환>서울>
▷답◁
포켓볼 전용구장은 국내 도입역사에 비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는 문화사업으로 아직은 장래가 밝은 편입니다. 특히 건전한 체육시설로서 정책적 장려를 받고 있으며 미성년자 출입과 심야영업이 가능한 업종입니다. 또한 학교와 직장단위의 동호인 모임이 많이 생기고 있으며 기존의 당구장에 포켓볼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업소가 늘어나고 포켓볼전용구장 신규 개업도 활발한 편이어서 수요가 그만큼 확산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을 받으면 게임을 할 수 있고 인원수 제한없이 어울릴 수 있으며 기존의 4구 당구처럼 고난도 기술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누구나 부담없이 여가로 선용할 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포켓볼전용구장 체인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아인아트(02―597―2891)에 따르면 60평을 기준으로 한 개업비용은 점포구입비를 제외하고 실내장식비 평당 100만원씩 6,000만원, 포켓볼대 대당 150만원씩 10대 1,500만원, 기타 1,000만원등 8,500만원이 필요합니다.
관리에 전문인력이 필요치 않아 수급이 용이하고 인건비도 저렴하며 점포관리도 매우 간편한 가운데 인건비와 임대료를 제외한 기타 지출비용이 별로 없어 초기투자이외에 자금부담이 없는 마진이 매우 높은 업종입니다.
점포입지는 유통인구가 집중되는 지역과 젊은 계층 밀집지역으로 대학가, 시내중심가, 지하철역세권, 사무실밀집지역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웃하는 다른 포켓볼 전용구장과의 거리 및 시설 서비스 등의 경쟁관계도 철저하게 조사, 창업시 우위를 차지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체인업소가 아닌 포켓볼 재료상을 통한 직접 창업도 가능한데 무학당구(02―281―8243)의 경우 포켓볼대 및 기타 소요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등은 개인의 취향 및 자금의 여유에 따라 본인이 직접 시설할 수 있습니다.<박원휴 체인정보대표 02―796―3178>박원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