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유명신문들 한자리서 검색 호평/초보네티즌 위한 추천웹사이트도 인기한국일보사 인터넷신문 코리아링크는 뉴스제공뿐 아니라 전세계의 유명 웹사이트를 연결해 네티즌들의 인터넷 길라잡이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리아링크는 풍부하고 신선한 뉴스서비스와 함께 국내외 웹사이트를 분야별로 나누어 소개하는 디렉터리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코리아링크에 연결하면 홈페이지에서 전세계의 신문을 모두 만날 수 있다. 미국의 USA투데이 LA타임스 뉴욕타임스 타임지, 일본의 요미우리(독매) 아사히(조일)신문,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 중국 인민일보(런민르바오) 등 한국일보 자매신문 8개매체의 웹사이트가 연결돼 있다. 전세계의 뉴스를 한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는 셈이다.
추천 웹사이트 코너는 인터넷 여행을 떠나는 네티즌들을 위한 코너이다. 컴퓨터 뉴스 비즈니스 연예 문화 스포츠 등 분야별로 유명 사이트들을 연결해 놓았으며 한국사이트, 세계의 대학, 해외 유명데이터베이스(DB), 인터넷 유명 디렉터리 서비스와 검색 엔진을 모아 놓은 넷서치 등의 메뉴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트는 인터넷에서 수많은 영문정보들 사이에 가려져 있는 한글정보만을 모아 놓은 곳이다. 국내 사이트들과 미국 일본 등의 교포사이트들이 연결돼 있다.
추천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오늘의 웹사이트」(Today`s Link)이다. 각 분야에서 신선한 아이디어와 그래픽, 풍부한 정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웹사이트를 정보검색 전문가가 엄선해 제공한다. 웹사이트에 대한 특징과 세부 메뉴 등을 간단히 소개해 놓았다.
이밖에 코리아링크에는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는 2002년 월드컵 유치와 관련한 웹사이트들이 연결돼 있고 미프로농구협회(NBA) 공식 사이트, 선동렬홈페이지의 일본프로야구사이트 등도 볼수 있다.<이지선 기자>이지선>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