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안식 건강대요: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90)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안식 건강대요:1(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90)

입력
1995.11.22 00:00
0 0

◎단식→자연식+운동/“1년내 건강한몸 회복 거뜬”/현대병 유발 화학가공식품·육류위주 식생활 바꿔야<주의> 안현필 건강저서를 읽거나 연수를 받을 때에 다음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터득함에 노력하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영구보관하여 반복 숙독해서 아예 자기의 피와 살로 만들어 버리세요. 60여년간의 피눈물의 연구 경험의 결정입니다. 부디부디 명심하세요. 건강진리는 불경, 성경을 외우듯이 같은 것을 수만 번이고 읽고 외워서 마귀의 유혹을 물리치세요. 『또 그런 소리를 한다. 내내 그 소리가 아닌가?』하고 짜증을 내는 사람은 이 세상 최고의 바보입니다. 바보는 죽지 않으면 못 고쳐요.

<식생활면으로 본 현대병의 근본원인> ▲원인 1=가공식품을 먹기 때문이다. 즉 오백식품을 먹기 때문이다. ▲원인 2=식품을 생산 또는 제조하는 과정에 화학물질을 투입하기 때문이다. ▲원인 3=식품의 종류와 양을 하느님이 정하신대로 먹지 않기 때문이다.

<주의> 환경, 운동, 정신면으로 본 현대병의 근본원인에 관해서는 후술합니다. 부족한 점을 더욱 연구하기 위해서는→나의 건강저서를 보세요. 이 식생활면으로 본 현대병의 근본원인을 철저히 터득 실천하면 여타의 문제는 쉽게 해결됩니다. 식생활이 건강의 총기초이기 때문입니다.

<참고> 처음은 총론을 대강 말하고 차츰 자세한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끝까지 정독하면 처음에 대강 말한 것도 잘 알 수가 있습니다.

<충고> 경험자의 충고에 순종해서 실천하면 10년고생을 1년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문제는 일생 고생을 단 3개월로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원인 1=하느님이 주신 식품 그대로는 맛이 없다면서 맛있게 먹기 위하여 가공해서 먹기 때문입니다. 이 가공과정에서 식품의 주요한 성분이 제거되기 때문에 영양실조를 초래해서 죽을 고생을 하게 됩니다. 우리의 주식인 쌀의 경우는 ①배아(쌀이 솟아나는 씨눈)…66% ②쌀겨(쌀의 속껍질)…29% ③백미(흰 쌀)…5% ④현미(도정하지 않은 쌀)…100%. <주의> 기타 희도록 도정한 곡식인 흰 밀가루, 흰 보리등도 백미와 같습니다.

<비극의 원인> 우리는 주식으로 단 5%의 영양분밖에 없는 백미를 먹기 때문에 영양실조를 초래하여 온갖 병으로 죽을 고생을 하고 있어요. 쌀겨에는 농약의 독과 병독을 없애버리는 휘친산이 들어 있는데 백미를 먹으면 영양분이 태부족한데다가 휘친산이 없기 때문에 농약의 독을 먹고 병독을 몰아내버릴 수가 없지요. 또 우리가 흔히 먹는 흰 밀가루음식(국수, 밀가루로 만든 빵, 과자류)도 단 5%의 영양분 밖에 없어요. 몸이 약하게 된 제1원인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오백식품이란? ①흰 쌀 ②흰 밀가루 ③흰 설탕 ④흰 정제염 ⑤흰 화학조미료

<특별주의> 이 오백식품 하나 하나가 전부 공해병(암, 간장병, 당뇨병, 신장병…)을 유발하는 원흉이니 절대로 접근하지 마세요. 지금 음식점에서 또는 식품점에서 파는 모든 음식은 이 오백식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니 건강하게 살고 싶으면 자기 집에서 만들어 먹으세요.

그럼 뭘 먹어야 하나? ①백미 대신에→현미 ②흰 밀가루 대신에→통밀가루 ③흰 설탕→누런설탕 ④흰 정제염→굵은 김장소금 ⑤흰 화학조미료→나중에 배울 안식 된장, 안식 맛나 간장, 안식 양파김치….

▲원인 2=식품을 생산 또는 제조하는 과정에서 화학물질(농약, 화학비료, 방부제, 표백제…)을 투입하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공해 농산물을 가공하지 않고 원 그대로를 먹으면 되는데 무공해농산물을 구하기가 힘드므로 안식건강법에서는 있는 힘을 다하여 여러 방법을 고안하고 있으니 이 글 끝까지와 큰 책을 숙독하여 주세요.

그런데 참으로 신기한 것은 백미를 먹지 말고 현미, 현맥등의 현곡을 먹으면 농약독과 기타 독을 3분의 2 이상 막을 수가 있습니다. 현곡=도정하지 않은 곡식. 희도록 도정한 흰 보리, 흰 밀(가루)은 해독작용을 못합니다.

▲원인 3=식품의 종류와 양을 하느님이 정하신대로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신기한 것은 우리의 치아(이)의 수에 따라 하느님이 정하신 식품의 종류와 양을 깨달을 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치아의 총수는?→32개. 그중 쌀같은 곡식을 씹어 먹는데 주로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어금니 20개(좌우상하 각각 5개). 씹어 먹기를 싫어하고 몰랑몰랑이만 즐겨 먹다가 16개로 퇴화한 사람도 있어요. 이런 사람은 공해병으로 죽을 고생을 하게 되니, 현미를 생으로 씹어 먹기를 3개월 이상 꾸준히 실행하면 비극을 면할 수가 있습니다. 32개의 치아 중에서 과일이나 소채를 끊어 먹는데 주로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앞니 8개(상하 4개씩). 32개의 치아 중에서 육류(쇠고기…)같은 질긴 것을 끊어 먹는데 주로 쓰는 치아의 이름과 수는?→송곳니 4개(상하좌우 1개씩).

곡식을 씹어 먹는데 20개의 어금니를, 과일과 채소를 끊어 먹는데 8개의 앞니를, 육류같은 질긴 것을 끊어 먹는데 4개의 송곳니를 쓰도록 하고 이것들을 소화흡수하는 생리기능도 그에 적합하도록 딱 마련하시고 계십니다.

<특별주의> 육류는 지금은 공해독의 덩어리로 되어 있으니 그 대신에 소가 제일 좋아하는 콩을 먹으세요. 콩이 무공해의 육류보다 10곱 이상 우수한 식품입니다. 현대인은 이 하느님의 뜻에 배반해서 육류(고기, 젖, 알, 피, 뼈…)를 20 비율로 먹고, 곡식을 4 비율, 즉 하느님의 뜻과는 정반대로 먹기 때문에 죽을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로 중요> 이 안서방은 가난한 시절에는 40㎏ 미만의 말라깽이였는데 45세쯤에는 부자로 되기 시작해서 매일 매끼에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계란, 곰탕, 갈비탕…)를 막 먹고, 돌아다녔더니요, 몸무게가 70㎏이 넘는 뚱뚱보로 되어버렸어요. 그와 동시에 심장병, 고혈압, 간장병, 당뇨병…에 걸려 이 약 저 약, 이 병원 저 병원으로 전전함과 동시에 돈을 아끼지 않고 부자건강법인 녹용, 사슴피, 사슴고기, 온갖 고귀한 보약을 먹었으나 아무런 효과가 없고 병세가 더욱 악화만 되어가기 때문에 내 병은 내가 연구해서 고쳐야 한다고 굳은 결심을 하여 59세까지 10여년간 연구한 결과, 드디어 위에서 말한 치아의 수에 따른 하느님의 진리를 깨달아서 육류를 엄금하고 그 대신 곡채식품, 생선 위주의 식생활을 한 결과 건강이 극적으로 호전되어 인생 70에 다시 일어서게 되었습니다.

<특별주의> 현대영양학을 만든 사람은 독일의 루프빌과 포이트였는데 그들은 위와 같은 하느님의 뜻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1일에 2,400칼로리의 영양식을 취하여야 건강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2,400칼로리를 채우기 위해서는 육류를 많이 먹어야만 되고 곡채식만으로는 1,400칼로리 정도 밖에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현대영양학은 완전 무공해시대에 만들어졌는데 지금은 그때와는 정반대로 육류가 공해독의 덩어리로 되어 있어요. 그래서 칼로리 영양학을 세계 최고로 충실하게 신봉하는 미국인들은 인구 약 2억5,000만 중에서 중병으로 입원하고 있는 환자만도 무려 약 2,500만명, 입원 안하고 있는 환자까지 합하면 전 인구의 약 3분의 2, 성한 사람이 전 인구의 약 1%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특별주의> 칼로리 위주의 현대영양학이 무수한 현대인들을 죽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 위주의 영양학은 살인영양학이며 앞으로의 새로운 영양학은→「저칼로리식품인 곡채식을 먹어야 건강할 수 있다」입니다.

<불멸의 건강진리> (1)자연에 순응하여 건강 치병하여라. 화학비료와 농약으로 황폐한 농토도 화학비료와 농약을 금하고 3년간 자연비료(퇴비)로 꾸준히 농사를 지으면 원 옥토로 환원할 수 있습니다. (2)그와 같이 인간의 육체도 공해식품(=농토의 화학비료)과 의약(=농약)으로 황폐되어 있는데 이것들을 금하고 3년간 꾸준히 자연식(=농토의 자연비료=퇴비)을 하면 원 건강체로 환원할 수가 있어요. 만일 이 경우에 자연식이 아닌 약 또는 부자연식을 하면 사태는 점점 악화일로를 걸을 따름입니다. 현재 약으로 겨우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약을 끊는 법을 알고 난 다음에 끊지 않으면 약으로 죽게 되니 특별주의 하십시오.

(3)살충제(DDT, 파리약등)를 뿌리면 좋은 벌레(나비, 벌등)도 죽어버립니다.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서 물을 염소로 소독하면 물의 좋은 성분도 죽어버리고 물을 마시는 인간의 간장, 위장, 심장, 신장등을 해쳐서 그 무서운 암까지도 유발하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확증되어 있어요.

(4)농약은 농토의 자연생리질서를 망쳐버립니다. 그와 같이 인간이 먹는 약은 인체의 자연생리질서를 망쳐버려요. 약을 먹는한 일생 약의 노예로 되어 건강문제가 영원히 해결 안 되니 자기 자신의 자연생리기능을 강화함에 합리적인 노력을 하십시오.

◎안식건강법 기본원칙:삼위일체식/단식으로 체독 대청소 자연식으로 피 맑게하고 운동으로 혈액순환 잘되게

달나라를 여행하는 초고속시대에 3년은 너무 깁니다. (문 1)농토를 1년 이내에 원 옥토로 환원하는 방법은? (문 2)인간의 육체를 3개월, 길어도 1년 이내에 원 건강체로 환원하는 방법은?(잘 생각하다가 다음 답을 보세요). (답 1)농토롤 좋은 흙(부식토)으로 개토하여 자연비료로 농사를 지으면 됩니다. 그러면 인간의 육체인 경우는? 농토와 같이 개토는 안 되어요. 어떻게? (답 2)몸 속을 대청소하여야 합니다. 공해식품, 약, 술, 담배등으로 몸 속이 더러워져서 병에 걸렸으니까. 대청소하는 방법은?(잘 생각하고 생각하다가 다음을 보세요. 답을 빨리 보면 망합니다)→일단 단식(약 2∼3일간)을 하며 자연생수만 마시세요. 그리고 난 다음에는 다시는 그런 것들을 먹지 말고, 몸속을 깨끗이 하는 자연식을 하세요. 자연식을 하면 살과 피가 깨끗해집니다. 그리고 나서는 그 깨끗해진 피를 운동으로 순환시키세요.

<안식건강법 기본원칙> 건강 치병은 삼위일체식으로 다루어야 한다. ①제독:몸 속에 누적된 독을 일소하여야 한다. ②자연식:제독을 하여 몸 속이 깨끗하여지면 살과 피를 깨끗하게 하는 자연식을 하여야 한다. ③운동:깨끗해진 피도 돌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드니까 피를 순환시키는 운동을 하여야 한다.

<특별주의> ①∼③ 중에서 어느 한 가지를 실행 안해도 완전 건강 치병할 수가 없어요. 그 각각의 구체적인 방법을 터득함에 노력하세요.

<좀 알기 쉽게 해설하면> 침, 뜸, 지압, 각종 물리요법은 일시는 효과가 있어요. 그러나 좀 있으면 또 병이 도집니다. 왜? (답)위의 삼위일체식을 완전 실행했는지를 반성해 보세요. 한 가지 예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면, 병이 생긴 것은 나쁜 음식과 약등으로 피가 흐려져서 돌지 않기 때문입니다. 침, 뜸등으로 자극을 주면 병든 부위의 피가 순환되기 때문에 일시는 병이 낫지요. 그러나 나쁜 음식물을 여전히 먹으면 피가 흐려져서 또 병이 생깁니다. 굶어서 체독을 빼고 자연식을 해서 피를 깨끗이 한 다음에 침, 뜸등으로 자극을 주면 맑은 피가 빨리 순환되기 때문에 병이 빨리 낫습니다. 병이 나은 후에도 계속해서 자연식을 하면서 살과 피를 깨끗이 하고 있으면 병이 다시 도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시 기준치에 맞는 운동을 안하면 피가 돌지 않기 때문에 병이 또 생깁니다(기준치→후술).

지금 병원에서 치료하고 있는 방법을 주의깊게 관찰해 보세요. 위의 기본원칙을 하나라도 실행하고 있는가를. 의학, 약학, 영양학의 세계 제일이라고 자랑하는 미국에서는 날이 갈수록 환자가 점점 늘어만 가기 때문에 미국 상원에서는 전세계 최고 권위학자 300여명에게 연구시켰어요. 그들 300여명은 약 3년간 연구 끝에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지요. 즉 현대인의 암, 심장병을 위시한 각종의 문명병(성인병)의 주원인은 공해식품과 가공식품을 먹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병들을 예방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 병들이 없었던 20세기 초(지금부터 90년 전후)에 우리들의 조상들이 먹었던 것과 같은 자연식품을 먹어야 한다고. 현대의학을 2,300여년 전에 창시한 히포크라테스는 하느님의 계시를 받고 『음식을 당신의 의사 또는 약으로 삼으시오. 음식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하오』라고 명언했습니다. 가령 암을 음식물로 못 고치면 의사가 아무리 항암제, 광선치료, 수술등을 해봤자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암을 수술해도 다시 도지는 것이지요. 히포크라테스는 전세계의 의학박사들의 왕초스승이신 의성이십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