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고구마류의 위대한 효능:4(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83)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고구마류의 위대한 효능:4(안현필 「삼위일체 장수법」:83)

입력
1995.10.04 00:00
0 0

◎감자류는 부식일뿐,주식은 역시 현미/현미·보리·콩밥에 된장 생야채 곁들인 자연식 중요/규칙적 운동 함께 하면 소화 잘되고 정신도 맑아져<새 독자 여러분께> 지난 81회(95.9.20)와 82회(9.27)에서 「기적을 낳는 감자」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근거를 들면서 해명한 위에 실제 병을 고친 사람들의 체험담을 썼어요. 암공포로 떨면서 기타 공해병으로 죽을 고생을 하고 있는 분이 이 글을 읽으면 구세주를 만난 기분으로 될 것입니다. 다음 글은 먼저 글을 토대로 쓴 것이니 꼭 81, 82회분을 구하여 읽기를 바랍니다. 신문은 한 번 지나가 버리면 구하기가 힘드니 아예 정기구독을 하여 철하고 보관하여 두고두고 복습하기를 권합니다.

<절름발이 건강법> [문제점 1] 감자, 토란, 마가 좋다니까 백미밥을 먹으면서 이것을 다른 보약과 함께 부지런히 먹는 사람이 있어요. 무슨 문제점이 있나요?

<답> 이 세상에서 쌀이 다른 어떤 식품이나 보약보다도 영양분을 골고루, 균형있게,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므로 과거 수천년간 조상 대대로부터 우리의 주식으로 삼아왔어요.

[특별주의] 영양분이 단 5%밖에 없는 백미를 먹기 때문에 영양실조→병으로 죽을 고생을 하게 됩니다. 쌀겨에는 휘친산이 있어 농약의 독과 우리 몸 속의 병독을 몰아내어 버리는데, 휘친산이 없는 백미를 먹으면 농약의 독을 먹고, 병독을 몰아낼 수가 없기 때문에 영양실조와 더불어 사람이 죽게 됩니다.

[특별주의] 백미에 있는 95%의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아무리 많은 산삼, 녹용, 토란, 마, 감자 기타 영양식품과 보약을 먹어도 백미의 결점을 보완할 수가 없어요. 산삼은 만 뿌리를 먹어도 암같은 현대병을 고칠 수가 없으나 현미는 단 3개월만 삼위일체식 건강법으로 먹으면 완치시킬 수가 있습니다. 토란, 마, 감자등은 부식의 일종이고 주식인 현미를 먹으면 위대한 효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미 안 먹고 하는 모든 건강법은 사상의 누각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문제점 2] 여윈 사람은 보약과 건강식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일반 사람들이 흔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안서방은 그와는 정반대로 여윈 사람일수록 많이 굶어야 한다고 하니까 날 보고 진짜 미쳤다고 해요. 어느 쪽 생각이 옳은지 답해보세요.

<답> 위장에 휴식을 주어라! 즉 가끔 굶으면서 위장을 휴식시키라는 뜻입니다. 산꼭대기까지 올라가는데 앉아 쉬면쉬면서 걸어 올라가야 산꼭대기까지 무사히 올라갈 수가 있지, 쉬지 않고 강행군을 하면 지쳐 빠져서 도중에서 좌절하고 맙니다. 여윈 사람은 위장에 휴식을 주지 않고 계속해서 먹었기 때문에 위장기능이 극도로 약해졌어요. 소화 흡수를 할 수 없는 데다가 또 보약이나 건강식을 하면 위장기능이 더욱 약해져서 점점 더 여위어지는 것입니다.

이 안서방은 저녁을 6시에 먹고, 그 다음 아침을 굶어서 정오에 아침겸 점심을 먹습니다. 그러니까 24시간동안에 18시간 단식을 하면서 위장을 휴식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정오에 먹는 식사가 꿀맛같습니다. 또 하오는 등산운동을 하고 저녁 먹기 전 2시간동안 목욕탕에서 복부지압, 자갈 밟기, 기타 운동을 부지런히 하니까 저녁밥도 꿀맛같습니다. 꿀맛같이 맛이 있게 먹는 자연식이 천하제일의 보약입니다. 아침 먹기 전의 1시간은 아침 먹은 후의 3시간 이상으로 능률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보통사람은 조반 전에 공부는 고사하고 직장이나 학교에 지각이나 안하면 천만다행입니다. 조반을 먹었기 때문에 골치가 아파서 12시까지 3시간동안(9∼12시) 자울자울하다가, 12시에 의무습관적으로 점심을 먹고, 하오에 또 골치 아픈 머리로 일하다가 퇴근길에 대포 한잔→집으로 돌아와서 콜콜, 뒷날 또 그 역사를 되풀이하는 인간에게 도대체 무슨 놈의 발전이 있나이까?

이 안서방은 새벽 2시에 일어나서 아침을 안 먹고 정오까지 연구, 집필등의 정신활동을 합니다. 상오 중에 운동시간을 제외하고 근 8시간동안 일을 합니다. 아침을 안 먹으니까 보통사람의 3배 이상의 능률, 즉 8×3=24. 보통사람은 12시까지 겨우 3시간. 즉 이 안서방은 남이 잠자고 먹는 동안에 24시간 일하는 것으로 되나이다. 내 나이가 지금 83세입니다. 젊은이들 분기하세요.

[문제점 3] 「식욕이 없을 때는 식욕을 돋우는 약 또는 술을 마시고 영양식과 소화제를 꼭 먹어야 한다」. 여기의 문제점은?

<답> 하느님은 우리 인간을 창조하실 적에 우리 인간이 손발을 부지런히 움직이고 이마에 땀을 흘리면서 육체적인 노동(운동)을 하여야만 식욕이 생기게끔 꾸미셨습니다. 노동 말고 운동으로 말하면 1일에 적어도 1만 보 이상 걷는 정도의 운동을 하여야 합니다. 1만 보를 걷는데는 평지에서는 약 1시간 반, 산에서는 약 2시간 반이 소요됩니다.

다시 말하면 먼저 먹은 것으로 생긴 에너지가 육체적인 운동 또는 노동을 하면서 소모되고 난 후에만 식욕이 생겨서 새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식욕이 없을 때에 억지로 먹으면 소화가 안되어 속에서 썩어 독을 만들고 결국은→병→죽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운동(노동)을 하여야만 진짜 식욕이 생기며 약과 술로 생긴 식욕은 일시적이고 인간의 자연생리기능을 마비 약화시킬 뿐이고 끝내는 병→죽음으로 안내하나이다.

이 안서방과 같이 주로 정신노동을 하는 사람은 육체적인 노동을 하는 사람이 먹는 것의 반만 먹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침을 굶고 때로는 점심 1식주의로 하는 것입니다. 소화력이 없는데 억지로 먹으면 피가 위장으로만 집중하고 머리에는 돌지 않기 때문에 골치가 아파서 정신노동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머리가 수정과 같이 맑아야 최고의 걸작을 창작할 수가 있습니다.

[특별주의] 위장이 약한 사람은 먹은 것을 소화시키느라고 피가 늘 위장으로 집중하기 때문에 늘 골치가 아픕니다.

우리 몸의 약 70%는 수분입니다. 즉 물이 우리 몸의 주성분입니다. 물에 온갖 영양소의 씨가 들어 있기 때문에 물만 먹고도 3개월 이상 살 수가 있습니다. 나는 방 안에서 각종 소채의 싹을 내어서 먹는데 콩나물같은 것은 물만 주었는데도 질겨서 먹기가 힘들 정도로 되나이다. 물은 수돗물을 절대 금하고 지하수도 요즈음은 오염이 되어서 몸에 해롭기 때문에 나는 꼭 산수를 1시간에 1컵 정도 마십니다.

<속지 마세요> 지금 미국에서는 교포를 상대로 해서 안현필이가 권장하는 건강식품이라고 속여서 파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또 어느 나라에서는 안현필이가 ○○건강식품 제조공장을 차려서 파는 건강식품이라면서 팔고 있는데 그것을 친지에게 선사하고 싶어서 사러 왔다고 한국의 나의 집으로 찾아오는 분이 있었어요.

<나의 국민운동> 지금 미국인들은 공해식품을 먹고 인구의 약 3분의 2 이상 이 공해병으로 앓고 있습니다. 또 우리 한국에서도 인구의 약 3분의 1 이상이 공해병으로 종합병원과 대학병원들을 가득 채우고 병원에 입원 못하는 환자까지 합치면 인구의 약 반수 이상이 공해병으로 죽을 고생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생동안 피땀 흘려서 번 돈을 약과 병원에 고스란히 바치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 명심하고 명심하세요. 공해병은 약과 병원으로는 절대로 못 고치고 악화시킬 따름입니다. 현대영양학과 의학은 무공해시대에 개발해서 무공해시대에 발전한 것이고 공해병을 치료하는 데는 속수무책입니다. 현대 영양학자와 의사들은 고칼로리식품인 쇠고기, 우유, 계란, 기타 낙농제품을 많이 먹기를 권장하는데 그것들은 무공해시대에는 좋았으나 오늘날의 공해시대에는 사람을 죽이는 독덩어리로 되어 있습니다.

공해병을 고치는데는 현미, 현맥(통보리), 콩, 된장, 생야채, 자연생수…등 우리가 흔히 먹는 것을 바르게 먹으면 고쳐지기 때문에 식비 이상의 돈이 필요없습니다. 우리가 일상 먹어서 살과 피로 되는 것이 건강에 최고로 좋고 약으로만 사용하는 식품을 먹으면 자연생리기능이 마비 약화하여 건강에 해롭습니다. 항간에서 파는 비싼 건강식품은 환자들의 약점을 이용하여 돈을 벌기 위한 것이니 절대로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암같은 무서운 병은 현미를 2∼3개월간 바르게 먹고 바른 운동을 하면 고쳐지는데 산삼은 만 뿌리를 먹어도 결코 암을 고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산삼만큼도 못한 무슨 비싼 건강식품은 아무 소용이 없어요.

◎일 건강잡지 체험기를 읽은 소감/“팔순41㎏ 몸이 60㎏ 됐다니 감탄 절로 누구나 할수 있어야 최고 건강법 확인”

나 자신은 45세까지는 40㎏ 미만의 말라깽이를 계속하고, 그 후부터는 부자가 되어서 호의호식한 결과 75㎏의 뚱보로 비약함과 동시에 고혈압과 심장병으로 되어서 단 1백도 쉬면서 걷게 되었어요. 그 당시 나는 큰 부자였으므로 돈을 아끼지 않고 세계제일의 약을 구해 먹었는데 아무리 세계제일의 약을 구해 먹어도 병세는 더욱 악화의 일로를 걷기 때문에 『현대 의학으로는 내 병은 못 고친다. 내 병은 내가 연구해서 고쳐야 된다』고 굳게 믿은 나는 60세까지 근 10년간 건강을 연구 단련한 결과 병이 완쾌되었는데, 유감천만인 것은 또 말라깽이로 되어 버렸어요. 실로 「말라깽이」는 나의 일생의 충실한 동반자입니다.

지난 회에 말한 79세 노인이 41㎏의 말라깽이로부터 60㎏까지 되었다는 기사를 읽고 나는 크게 감동했습니다. 나 자신도 감자생즙을 부지런히 먹고 뚱보로 되기를 바라지 않지만 적어도 이 노인과 같이 60㎏쯤은 되고 싶습니다.

감자생즙만 먹으면 다 해결된다고 오판하지 마세요. 감자는 어디까지나 부식이고 그보다 중요한 주식인 「현미·보리·콩」중심의 자연식을 중시하여야 합니다. 이 노인은 「현미 7:콩 3+감자생즙」으로 그 무서운 위암을 극복한 것입니다. 더군다나 내가 지난 번에 강조한 생양파와 또 욕심 사납게 생감자를 생된장에 찍어 먹었으니! 또 기가 막히게 머리가 좋은 것이 된장국을 불을 끄자마자 볶은 콩가루까지 탔으니! 위암놈이 『아이구 무시라!』라고 꼬리를 말고 후닥닥 뺑소니쳐 버렸어요.

운동을 철저히 하고 밥맛이 꿀맛같이 되도록 하는 일이 최고로 중요합니다. 입맛 없을 때에 먹은 음식은 소화가 안되어서 사람을 죽이는 독으로 변모한다는 것을 부디부디 잊지 마세요.

이 노인은 아침에 감자생즙만 먹고 아침을 굶어서 자연생수만 먹고 몸 속의 독을 없애는 지극히 현명한 일을 했습니다. 이 노인은 내(안)가 강조하는 삼위일체식의 건강법(①제독 ②자연식 ③운동)을 아주 잘 실천해서 그 무서운 암을 극복했습니다. 내가 정말 놀라는 것은 위에 뚫어진 4개의 구멍이 완전히 메워져서 그 무서운 위암뿐만 아니라 심한 심장병까지 완치된 것입니다. 나는 늘 입버릇처럼 강조하나이다. 즉 『가장 가난한 사람도 행할 수 있는 건강법이 세계 최고의 건강법이다』 부자만이 행할 수 있는 건강법은 진리와는 거리가 멀고 먼 것입니다. 따라서 천하의 갑부들인 오나시스, 카네기, 진시황…도 세계제일의 약을 구해 먹었으나 결국은 병으로 가난한 사람보다도 더 일찍 죽고 말았습니다. 그들은 설마 감자·양파같은 천더기가 자기들이 억만금을 주고 사 먹는 세계제일의 약보다도 억 만 배나 더 나은 것이라는 것을 꿈에도 생각 못한 것입니다. 내가 만일 다 죽어가는 억만장자에게 『감자·양파를 먹고 병 고치시오』라고 하면 미친 놈이라고 욕질할 것입니다. 돈 많고 지위 높은 사람은 진리를 보는 눈이 장님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와 같이 부자→거지→부자→거지→오늘로 인생항로를 왕래한 사람만이 인생의 참 진리를 깨달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